도형 바로 알기 초등 수학 1-1 (2024년용) -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잡아라 초등 도형 바로 알기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집 어린이는 도형을 어렵지 않게 생각했으면 하는 마음에....

도형학습지로 유명한 미래엔의 도형바로알기를 시작했지요 ^^

 

도형바로 알기는 도형의 개념을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어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형의 성질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어요

공간지각력이 키워지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이 길러져요..

여러가지모양

똑같은 모양

비교하기

먼저 여러가지 모양부터 풀어보았어요.

1학년 1학기 도형바로알기는 각 모양과 친해지기로... 쉽게 도형에 대해 접근할 수 있도록 문제가 구성되어있어요.

칼라풀한 그림의 문제...

눈에 쏙쏙~ 머리에 쏙쏙~ 들어올 수 있겠죠? ^^

우리집 어린이도 열심히 풀어주었어요.

04 같은 모양끼리 모아볼까 도 열심히 풀어보았어요.

미래엔의 도형바로알기책을 아이가 너무 좋아했던 것이 ..

이 스티커활용부분이였어요.

이제 1학년이 되는 아이들은 스티커활용하는 책을 너무 좋아라합니다 ^^"

그런데 도형바로알기는 이렇게 스티커를 활용하여 .... 책을 풀어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

그리고 08 기준에 따라 분류해볼까

 

물건을 정한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문제였어요.

역시 활동지 붙임딱지를 활용하여 푸는 문제였어요.

쌓을 수 있는것과 없는것

굴릴 수 있는것과 없는 것

뾰족한 부분이 있는 것과 없는 것

아이가 즐겁게 풀었어요 .

그리고 모양의 특징과 친해지기로 ..

여러 문제를 풀어봄으로서,

도형에 대한 특징을 제대로 파악했어요 .

 

이렇게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보았다면..

단원마무리를 해보아야겠죠?

배웠던 문제를 제대로 ... 풀어봅니다

 

도형바로알기

책의 표지에도 나오지만 도형은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이 좋아야 풀 수 있는 것 같아요.

도형바로알기를 통해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키워봄은 어떨까요?

연산을 지겨워하는 어린이라면... 이런 즐거운 도형바로알기와 함께..

수학에 대한, 즐거움을 키워주는 건 어떨까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