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성공학 특강
정형권 지음 / 사색의나무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하버드 대학 교수와 관련 인물들의 성공에 대한 핵심 사상을 주제별로 구성한 책이다.

특히 상상할 수 없는 역경과 시련 속에서도 자신의 의지와 불굴의 신념으로 인생을 멋지게 역전시킨 그들의 인생 이야기는

지쳐있는, 한없이 아래로.... 내려가고 있는 내게 많은 교훈이 되리라 생각하며... 책을 읽어본다.

하버드 성공학 특강

목표는 집중과 몰입을 위한 대전제다. 목표 없이 집중할 수 있는 법은 없다. 어떤 일에 성과를 잘 내기 위해서도 집중을 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언제까지 무엇을 얼마만큼 이룰 것인지 분명한 목표를 정해야 한다. 성공자와 실패자를 가르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명확한 목표의 유무에 있었다(23)

성공한 사람들은 명확한 목표와 그것을 이루기 위한 명확한 계획이 있었다고 한다.

특히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일을 하며 집중하였다는 것이다. 늘 목표를 세우곤 한다. 최선을 다하며 주어진것에 감사하며 ...

조금 더 명확한 목표와 명확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려해봐야겠다.

사람은 생각한 그대로의 사람이 된다. 인간의 모든 업적은 생각 속에서 창조되고 구체화 되었다., 하루의 생각은 나를 창조하는 근원 물질이라 할 수 있다(43)

나폴레온 힐은 종이에 목표를 쓰고 그 목표를 이루는 모습을 머릿속에 그리고 긍정적인 태도로 그 계획을 자주 말하라고 했다고 한다.

상상력으로 좋은 계획이라는 씨앗을 만들고 그것을 잠재의식의 밭에 뿌린 후 신념이라는 물을 주면 새로운 창조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옛 속담에도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다. 그것이 긍정적인의미건 아니건,

생각한 그대로가 된다는건...부정할 수 없다.

사람은 생각한 그대로의 사람이 된다.

지금 내가 생각하는 것이 미래의 나의 모습이라는 것을 늘 생각해야겠다.

책의 전반에 이르러 말하고 있는부분이 명확한 목표가 아닐까 싶다.

명확한 목표를 실현하고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목표는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아야 할 것이다.

나 역시 준비하고 있는 것이 있지만,

아직 목표도 제대로 세우고 있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핑계저핑계....로 ... 2020년이 시작된지 .... 일주일이 지나도록...나는 그자리 그대로 머룰러있다.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성공에 대해 그리고 그 성공에 다가가기 위한 발판인 열정과 자신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오늘부터 다시 시작!

자신감 뿜뿜! 열정 가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