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 - 부동산투자의 성공은 부동산관리에서 시작된다
이정찬 지음 / 텔루스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아이들 장래희망에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건물주라고 한다.

동네 엄마들도 ... 다시 태어 나면 건물주 아들과 결혼하고 싶다고 우슷개소리로 말하곤 한다.

그만큼 부동산이 부의 상징으로 되어가고 있고,

자산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부동산이다.

100세 시대... 이제 더 오래, 더 많은 시간을 살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 건강은 물론이지만 퇴직 후 살아갈 많은 시간동안 금전적 여유가 필요하다.

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

이 책은 어디어디에 투자하라...는 책이 아니다.

실제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이 실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부동산 관리기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실제로 부동산 투자에 관한 내용, 부동산을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이 소개된 책이 아니다.

은퇴 후의 안정된 생활을 위해서, 노후를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항목별 부동산 관리기법과 부동산 사기사건들과 예방법을 이야기 한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도 하지만, 부동산 특히 자산에 있어서는 그것은 있어서는 안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동산 관리를 위한 기법을 하나하나 익혀야 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모두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있다. 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의 필요성과 임대 및 임차 관리기법, 매도와 매수관리기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일반인들과 공인중개사들이 필히 알아야 할 부동산계약서 작성방법과 주의사항을 설명한다.

또한 오피스텔관리기법과 전원주택 관리기법등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많은 내용중 나의 관심을 끌었던것은 단연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부분이었다.

수익형부동산, 매달 일정한 수익이 나오는 부동산으로 나역시 관심을 갖고 있던 부분이라 유심히 읽었다.

특히 매매가 많이 이루어지는 이런 수익형 부동산의 계약 그리고 관리, 그리고 임대인과 임차인사이에서 바생할 수 있는 많은 문제에 대한 사례와 그에 대한 대응방안을 통해 많은 부동산에 대한 정보와 대응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오피스텔에 대한 언급 중, 자녀에 대한 증여세의 절세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는 부분의 자세한 설명은 생각지 못한 부분까지 알게 되었던 것같다.

부동산에 대해 알고 싶으나 무수하게 쏟아지는 부동산 관련 책에서 ... 제대로 된 정보를 확인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 책

부동산 거래를 비롯한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