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메뉴 하라 - 백종원 메뉴판 연구
정효평 지음 / 헤리티지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백종원

그를 존경한다.

그 역시 장사를 하고 있지만 골목식당에서 보여준 그의 아낌없는 노하우 방출, 진정성있는 조언

나라면... 같은 업종에 있는 사람에게 그 많은 것들을.... 그 많은 노하우를 그렇게 아낌없이 내어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암튼... 그는 대단한 사람이다.

골목식당에서 보면 골목 상권의 장사가 잘 안되는 식당을 돌아보며... 그가 잘 하는 말이 있다.

메뉴가 많다!

그리고 그의 솔루션은 메뉴를 줄이는 과정을 담고 있다.

단일 메뉴 하라는 1974년생이며 4형제의 아빠이자, 초보 창업 과외 전문가인 정효평님이 쓴 책이다.

시간이 가장 소중한 재산임을 아는 창업가. 창업을 준비하는 모든 초보자는 스스로 성장하는 다소 고통스러 운 과정을 거친 후에 진짜 사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는 그의 백종원 솔루션 파헤치기!

이제부터 하나만 제대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세한 자영업자들에게 백종원 대표도 결국 제안하게 되는 최고의 솔루션!

"그것은 애초에 다르게 시작하는것입니다. 작은 욕심을 버리고 거대한 욕심을 갖고 시작하는 겁니다. 그럼 그 의문점을 하나하나 풀어나가보겠습니다. "

나도 함께... 그의 솔루션을 파헤쳐보기로 한다.

오직 하나만 제대로 팔아라

모든 단일 메뉴에는 선택 기준이 있습니다. 무조건 사장님이 편안해지는 방식이어야 합니다. 메뉴도 재료구입도, 손질과 준비도, 조리도, 판매도, 설겆이도 오직 사장님이 편한 방식이여야 합니다. (75)

그는 단일 메뉴를 선정하는 기준을 무조건 편한 방식으로, 테이블의 회전율이 높도록, 빨리 먹고 나갈 수 있는 메뉴로, 비싸거나 마진율이 좋거나 자신있거나 편한것으로 하라고 말하고 있다.

버릴 수 있는 건 다 버려라

버릴 수 있는 걸 과감하게 버릴 때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도 챙기시고 고객도 더 생기게 됩니다. 많고 뜨거운 반찬에 감동하는 저 같은 고객을 버리고 메인 메뉴에 감동할 저 같은 고객을 노리면 일이 수월해집니다(143)

이외에도 그가 조언하는 많은 내용들은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혹은 운영중인 자영업자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반에는 백종원대표를 파헤치는 책이라 ... 생각했었으나,

이 책은 창업자가, 자영업자가 사업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비법을 제대로 알려주는 책이다.

그가 말하는 이 솔루션들이 막상 창업을 계획하고, 가게를 운영중인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을 수 있다.

버릴 수 있는 걸 버리고 싶지 않는 이가 누가 있을까? 이것저것 생각해보니.... 쉽지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 오랜기간 창업자들을 위한 전략을,

최대한 적은 돈으로 경쟁하지 않은 방식으로 창업하고 제대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하고 있는 그의 솔루션을 한번 들어보는건어떨까?

많은 그의 솔루션 중, 몇가지만 따라해도.... 어느정도의 ... 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참, 책 중간중간 자영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세무도 아낌없이 알려주고 있으니... 세무에 대해 답답했던 자영업자분들이 참고하며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많은 사업하는.... 자영업자들이 .. 다 성공했으면 좋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