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라리 행동력 수업 - 지방대 출신 날라리가 억대 연봉을 받게 된 딱 1% 다른 비법
전빛나 지음 / 치읓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라리 행동력 수업

이 책은 지방대 출신, 無스펙, 작은 회사 직장인, 어느 것 하나 내세울 것 없던 그였지만 ‘꿈은 이루어야 맛이다’라는 문장을 가슴에 품고, 오로지 ‘행동력’ 하나로 불가능해 보이던 꿈을 하나씩 이루어가기 시작한, 수많은 인생의 허들을 넘고 넘으며, 현재 대기업 (주)SK 에서 연봉 1억 원을 찍은 신화적 인물이 된 전빛나님이 쓴 책이다.

전빛나? 작가 이름만으로 나는 그가 그녀가 아닐까 생각했다.

그러나 그는 남자!!! 책 앞페이지에 그의 프로필^^ 사진이 나온다.

그리고 왠지 낯설지 않은(?)... TV에서 많이 본 듯한.... 가요프로그램에서 많이 본 듯한 그의 표정 그리고 머리,

스타일들로 조금 놀아본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지방대 미대 출신으로 미술과는 상관없는 일을 하며 대기업에서 억대 연봉을 받고 있는 사람 전빛나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한다.

날라리 행동력 수업

책을 넘기다가 이 문장이 가슴깊이 들어왔다.

인생을 즐겁게 살지 않는 것 만큼 인생에 대한 무례함이 또있을까. 나는 요즘도 가끔 춤을 추고 싶을 때는 집에서 이리저리 몸을 흔들어 본다. 그러면 사는 게 더 재미있게 느껴진다. 이렇게 인생을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직장에서도 마찬가지다.(35)

인생을 즐겁게 살지 않는 것 만큼 인생에 대한 무례함이 또 있을까

내 머리에 내 가슴에 쿵 하는 돌을 던지는 것 같다. 나는 즐겁게 살고 있는 것일까?

이렇게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가고 있는 사람 전빛나,

그는 남다른 행동력이 있었다. 학창시절 학업을 멀리 했기 때문에 대학에 가는 것조차 버거운 상황으로

간신히 지방대에 합격, 그리고 아주 작은 회사에 출근하게 되었지만 3개월이 되지 않아 회사가 부도가 나서 오갈 곳이 없게 된다.

그리고 그는 200곳이 넘는 회사에 이력서를 내며 취업문을 두드린다. 그리고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

그런 그는 남다른 노력으로 삶을, 인생을 바꿔 놓는다.

시련과 나락을 경험했기 때문에 해야 할 일을 사랑하게 되고, 내가 노력 할 때 행복이 찾아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뒤에는 보상이 따르게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런 보상은 단 한번의 노력이 아닌 지속적인 반복에서 비롯된다는 것도 서서히 알게 되었다......(중략)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내가 사랑하는 것들을 포기하지 않을 때 우리는 시련의 길을 벗어나 나락의 길을 뚫고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94)

그런 노력, 남다른 노력은 인생의 반전을, 성공을 이르게 한다.

그는 그만큼 그의 인생에서 열심히 노력했다. 이렇게 성공하기까지 그는 남다른 행동력으로 삶을 살아왔는데,

이 행동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7가지를 말한다.

1 확고한 목표를 가져라

2 당장 엉덩이를 떼라

3 단점까지도 장점으로 탈바꿈시켜라

4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라

5 혼자만의 시간을 설정하라

6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말라

7 위 6가지를 반복해서 내 것으로 만들라

그도 말한 1 확고한 목표를 가져라,

무엇보다 이 목표를 가지는것, 그리고 그 행동력으로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실천하는것

이것들이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그의 책에는 그가 영감을 얻었던, 그의 삶을 바꾸게 했던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글이 나온다.

그리고 그들의 생각이 자신의 인생에서 어떻게 실천될 수 있었는지, 발휘될 수 있었는지 언급한다.

지금보다 더 나은, 성공한 삶을 살고 싶다면

지금당장 '행동'으로 옮기자!

개인적으로 마음에 와닿는 글들이 너무너무 많았던 이 책,

많은 이들이 함께 읽고 삶에 대해, 인생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