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2
가레스 무어 지음, 윤지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평소 한손에 잡히는 책을 좋아하던 터였는데 이책도 한손에 쏙 잡히는 책이라 맘에 들었다.

수학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2권을 펼쳐서 일단 작가의 말을 읽었다.

뇌의 중요한 기능인 기억력, 집중력, 사고 처리 속도는 훈련으로 향상 될수 있다는 말이

참 위안이 되었다.

요즘 기억력이 자꾸 떨어진다. 출산 후유증일까... 

책을 받고 일단 하루에 조금씩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문제는 레벨1,2,3단계로 각 영역은 단어순서,스피드 연산문제,시각적 상상력,숫자피라미드, 

공간분할, 시간경과,혼합퍼즐,시각조작과 기억력,형태의 개수,정사각형 연산.입체도형접기, 

수의 혼합, 이해력 과 기억력등  여러 영역이 나와 있었다.

일단 문제를 읽고 풀고 뒷장의 해답을 보니... 생각보다 어려운 문제들이 많았다.

특히 형태의 개수 부분에서는 문제가 이해되지 않아 여러번 읽는 것도 있었고   

아직도 미해결인 부분이 있다.

정답의 더 자세한 설명이 내겐 필요하다. (내가 수학에 깊은 지식이 없다)

그래서 수학학원 선생님인 언니에게 물어보니 역시 선생님답게 문제의 용어와 요점을  

정확히 찔러 얘기해주었다.

나의 강점과 약점의 영역들을 알아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문제를 풀면서 기억력 부분은 자꾸 인식하고 노력하니 더 많은 단어와 배열순서를 기억할수  

있었다. 훈련의 성과! 역시 노력하면 조금은 된다니까.. ^^

나이에 굴하지 않고 뇌를 자꾸 훈련하는 습관이 필요한것 같다.

매일 같은 일상을 반복하는것 같은 주부들에게 권하고 싶다.

나의 뇌에 녹슬지 않게 기름칠을 해줄 두뇌트레이닝책, 큰 부담없이 식탁한켠에  

놓아두고 차 한잔 하면서 즐길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