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게임 승부의 법칙 - 연평균 수익률 50% 주식투자 성공 노하우
윌리엄 엥 지음, 김중근 옮김 / 에디터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머니게임 승부의 법칙리뷰보기
- 작가
- 윌리엄 엥
- 출판
- 에디터
- 발매
- 2011.01.31
시대가 오래되어 내가 현재 써먹을 만한 기술이 없더라도 투자자의 마음가짐이나 감각적인 판단은 고전에서 많이 배우는 것 같다. 같은 말이라도 고전에선 그 쉬운말이 잘 와닿는데, 왜그런지;; 이래서 고전인가보다. 책을 많이 읽어서 그런지 투자방법에 대한 뻔한 글이 적혀있다. 아마 많은 투자 책을 읽은 분들이라면 분명 실망할지도 모른다.
나도 첨엔 실망하다가 계속 읽어나간 이유는 윌리엄 엥은 자신에 경험에서 투자방법을 제시 한다. 저자가 매매했던 상황이 100% 이해가 가지 않으나, 명령형으로 쓰여진 다른책보단 조금 나은점이 있다. 책 편집도 깔끔해서 따로 줄을 칠 필요도 없다. 중요한 구절에 글자가 크게 되어있고 색깔도 다르다.
다른 부분에 줄을 칠 만한 내용은 없는 듯 보였다. 배려인가(?) 편하게 읽었다. 대다수에 책이 연평균 몇 퍼센트, 기록적인 최고 몇십만 퍼센트, 이런 식으로 낚시 광고가 많다. 낚시 광고는 아닌듯 하지만, 그 비법을 공개하는건 아니니 나에겐 낚시라고 해야 맞을듯. 사실 비법이 궁금하거나 알고 싶진 않은데, 보게 되면 낚인다. 어쩔수 없나보다. 가끔 제목이 저질인데, 내용은 재밌는 책이 더러 있어서 끝까지 읽어보는 편이다. 최근에 좋은 책이 없어, 그나마 괜찮아 보여 이 책을 읽었다. 많이 읽어서 그런지 다 비슷비슷한 내용이라 감명받진 못했다. 대부분 투자라는게 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그게 끝이고, 투자 타이밍을 알아도 똑같이 써먹을수 없어 소용없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읽어도 써먹을 보물같은 것은 많이 없다. 아쉽게도 보관된 서적 중에 쓸만하고 자주 보는것은 손가락에 꼽을정도... 그정도라도 있으니 다행이다.ㅠㅠ
주식투자 성공 노하우는 지키는 것이다. 자신의 돈을 지키고, 자신의 원칙을 지키는 것이다. 돈을 잃으면 그 방법을 고치고, 원칙이 틀려서 잃으면 그 방법도 고치면 된다. 고치고 고치다 보면 대부분 돈을 따는 사람과 얼추 비슷해진다. 수익나는 방법과 원칙이 비슷해진다. 문제는 고난과 오역을 참고 이겨낼수 있으냐 인데, 대다수는 떨어져 나가고, 소수만 남아서 부를 가져간다. 내 생각은 이렇다. 안되는데 끝까지 하는건 미련한것이고 해보지도 않고 안된다고 하는건 바보나 다름없다. 기회에 대한 비용이 그리 피해입을 만한 큰 돈도 아닌데, 어느정도 시도를 해보고 부를 축적해가야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