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성장산업 투자지도 - 투자 유망 기업이 한 눈에 보이는
스타키안 이상성.이인범.최정진.조영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투자유망기업이 한눈에 보이는 성장산업 투자지도리뷰보기


작가

이상성

출판

위즈덤하우스

발매

2010.08.31

 

 

위즈덤 하우스에서 나온 괜찮은 산업별로 묶어서 잘 편찬한 투자 참고책이다. 예전에 투자지도라는 관련책을 봤는데, 물론 도움은 많이 됬다. 그러나 책이 커서 불편했고, 구성은 내 맘에 안드는 방식이였다. 업종이 꽤 많고, 그중에 잘나갈 업종에서 기업들끼리 비교우위를 잘 가릴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야 주도주를 고를수도 있겠고, 몰랐던 기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될수 있다.

 

앞부분은 주식에 매커니즘을 말하고 있다. 어떤 의도에 의해서 주가를 올리는 것이 아닌 원래 움직임은 기업의 실적확대가 곧 주가상승을 일으킨다는 내용이다. 그러나 이부분을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실적발표와 주가상승은 괴리가 좀 크다. 실적발표에 이미 내부자정도에 의하든 세력이 개입하든 주가가 상승하게 되고 주가가 고점이라는 부분이 나올때쯤 실적발표가 나온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신이 하고 있는 투자 방식에 따라 잘 조절해야할듯 싶다. 무턱대고 믿는 투자는 하지 말길 바란다. 나도 몇번 당해봤다. 실적은 최고였는데 이상하게 주가는 상방향이 아니라 계속 떨어지는 것인데, 알고보니 어떤 선도세력이 그전에 단기간에 끌어올리고 주가차트를 망쳐놓고 가버려 투자자가 투매가 계속 나오게 되었다. 이 때 차트도 볼줄 알아야 한다는걸 깨닫는 순간이였다.

 

자동차와 IT가 주춤하고 있는 순간에 화학이 치고 나왔는데, 그런 포트폴리오를 바꿔야하는 타이밍을 적절하게 구사할 줄 알아야한다. 이런 건 이론으로는 정답을 찾을수 없고, 실전에 통한 감각이 살아있어야 아는 것 같다. 그러나 어느정도 계속 경제전반에 리포트와 기업업황을 분석은 해놔야 종목을 적절하게 갈아탈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심은 필수다. 기업에 대한 특히 업황에 대한 지침서가 필요한 분은 이 책을 권장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