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보스가 회사를 살린다 - 성공한 중소기업 사장들이 차마 말할 수 없었던 독한 수익원칙
조지 클루티어.사만다 마셜 지음, 민영진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나쁜 보스가 회사를 살린다


“나는 왜 사업을 하는가?”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


서두에 있는, 이 질문은 사업을 앞두거나 준비하고 있는 사람 뿐만 아니라 고용인으로 일하고 있는 사람으로서도 한번쯤 생각해볼 질문인거 같다. 성공한 중소기업의 사장들이 차마 말할 수 없었던 수익의 원칙을 나쁜보스라고 표현을 통해 수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하는 것들을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우리 회사 사장은 어떨까 하며 읽어 내려갔다. 이익이 없으면 회사가 아니라고 하는점, 무능한 CEO보다 유능한 폭군이 되라는 점, 이익에 목슴을 걸어라는 점은 상당히 비슷했다. 세부적으로 읽어가며, 여태껏 내가 일 해왔던 직장에서 사장들은 이런 생각들을 가지고 직원을 대하고, 일을 했던 것일까? 라는 생각을 했다. 물론 가족경영은 득보다 실이 많다는 점, 위기에 맞서 정면 돌파하라는 점은 상반되었다.


내가 사장이 되었을 땐 어떤 모습일까? 그래, 적어도 좋은 사람은 아닐꺼야 라고 생각했다.ㅎㅎㅎㅎㅎ



* 기억하고 싶은 구절

“자신이 얼마나 열심히 일한다고 생각합니까? 1부터 10까지 점수를 매겨주세요.”

그러면 사업주들은 대부분 8이나 9라고 대답한다. 10이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10이라고 대답하지 않은 사람은 충분히 열심히 일하지 않은 사람이다. 바로 이얷이 당신이 돈을 많이 벌지 못하는 이유다.


소규모 사업주들의 비즈니스 태도를 바로잡고, 회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방해가 되는 행동이 무엇인지 알려주기 위함이다.


사업주가 태도를 바꾸면 죽어가는 회사를 살릴 수 있다.


하기 싫은 일부터 하라.


오늘 영업사원에게 판매 권유 전화를 30통 하도록 지시했다면, 내일까지 기다려서 확인하면 안 된다. 오늘 업무를 마감할 때 누구에게, 어떤 내용으로 몇 통이나 전화를 했는지, 다음 통화는 언제 할 것인지 보고서를 제출하게 하라. 소규모 사업주는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을 모두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지시가 이행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www.weceo.org


이곳에 오시면 공부와 좋은 책에 관해 이야기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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