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을 쫓지 말고 성공을 리드하라
이희구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성공을 쫓지말고 성공을 리드하라
무일푼으로 상경해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출발, 입사 6개월만에 매출실적 전국 1위
30세 국내 최연소 영업본부장 신화 2조 매출의 국내 최대 의약품 유통회사 CEO가 되기까지 특별한 재주나 화려한 스펙없이 맨손으로 시작하여 1등에 이르고 수많은 젊은이에게 어떤 로드맵을 제공한다.
지금 내 조건이 이러하니 내 미래도 별 볼일 없을 거라고 미리 좌절하지 말기 바란다. 미래는 지금 여기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180도 달라집니다. (작가의말 인용) 그렇다. 이 책에서 우리에게 말하고 싶은 것을 가장 명료하고 단순하게 표현한 말이 아닌가 싶다.
열정이라는 카드를 뽑아들자 내인생이 완전히 달라졌다. 열정을 갖고 덤벼드니 일이 잘 풀리고, 일이 잘 풀리니 일하는게 재미있었다. 일을 즐기는 사람은 아무도 못 당한다. 나는 이렇게 단순한 원리로 일등이 되었다...(멋지군요!!!!)
미친사람의 눈에는 길이 보인다. 그 길은 성공한 사람들만 걸어가는 길이다. 이건... 일전에 꾀 알려졌던 미쳐야 미친다는(不狂不及)이라는 책에서 언급했던 것과 맥락이 같다.
* 기억하고 싶은구절
일에 한번 미쳐보고 나면 세상과 일을 대하는 자세가 달라진다. 세상에는 쉬운일도 없지만 덤벼들면 이루지 못할 일도 없다는 자신감, 그정에는 모르던 일의 재미, 성과를 내본 사람만이 갖게되는 도전의식, 이런 것들을 한번에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다.
문제의 원인을 밖에서 찾으면 답이 나온다.
모든 비즈니스가 사람이 하는 일이니, 마음을 얻으면 문제는 거의 해결된 셈이다.
질문을 한다는 것은 당신이 이분야의 전문가다 당신의 실력을 믿는다라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것과 같다.
깊이 있는 인간관계의 시작은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www.weceo.org
이곳에 오시면 공부와 좋은 책에 관해 이야기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