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살, 돈의 가치를 알아야 할 나이
한진수 지음 / 책읽는수요일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7살, 돈의 가치를 알아야할 나이(www.weceo.org)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리는 더 중요하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신용카드 및 빚에 허덕여 돈을 꾸는 사람부터 이카드 저카드 발급하며 전전하는 사람, 점심시간이면 은행을 다니며 대출을 알아보러 다니는 사람까지 참 다양하게 만나게 된다. 휴가계획은 그렇게 꼼꼼히 계획하면서 인생설계는 좋은게 좋은거다(?) 식의 설계를 하니 어색스런(?) 결과는 아닐 것이다.
이런 인생설계의 한부분으로 저자는 “돈”을 주목하고 그 계획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단순히 돈을 밝히는 사람이 아닌 돈에 밝은 사람이 되길 이야기 한다.
돈이 무엇이고 그런 돈들이 모여 금융산업을 만들게 된 배경, 그로 인해 신용이란 것이 발생되고 대출이 발생된 과정, 수표와 어음으로의 진화, 금리와 이자의 개념, 환율과 물가, 예금과 적금, 신용카드, BIS등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주식과 채권, 재산 구성의 안전성, 수익성, 유동성에 대해 이야기 하며 주식시장(주식 시세표, 포트폴리오, 간접투자, 레버리지, 주가와 금리)과 보험(보험의 원리, 보장성과 저축성, 자기부담금),기타(통화량과 인플레이션, 한국은행, 헤지펀드)에 대해 이야기 한다.
젊은 취향의 귀엽고 깔끔한 표지구성과 색감으로 눈낄을 이끌고 재테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쉽고 부드럽게 읽어내려 갈수 있게 되어있다.
www.weceo.org
이곳에 오시면 공부와 좋은 책에 관해 이야기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