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키니진을 입은 회사 - 스펙을 벗기고 열정과 창의력을 입혀라!
제이슨 R. 도로시 지음, 김현진 옮김 / 틔움출판 / 2011년 2월
평점 :
스키니진을 입는 회사
스키니진을 입는 회사라는 제목만 보면 무슨이야기를 풀어나가자는 거지?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내용을 보면 Y세대와 공존하면 함께 살아나가는 방법을 제시한 것 같다. 나 역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Y세대에 속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일부는 동감하고 일부는 정말 이렇게 행동하는 사람도 있을까? 할 정도로 실감나는 예를 들어준다. 우리(Y)세대가 이러면 우리보다 더빠르고 더 거침없이 행동하는 다음세대(1996년 이후에 출생세대)가 나타나면 또 어떤 입장에서 대처해야하는가?
캠마스턴에 따르면 세대를 형성하는 결정하는 요소는 성장배경, 경제상황, IT기술, 기대수명 4가지로 된다. 이 세대를 결정하는 요소에 의해 경제대공항, 진주만 공격, 2차 대전을 겪은 장년층(1946년 이전 출생세대), 냉전, 시민권운동, 베트남전쟁을 겪은 베이비 부머(1946~1964년 출생세대), 워터게이트사건, PC의유행, 맞벌이 부부의 아이들이 형성요소에 속한 X세대(1965~1976년 출생세대), 베이비부머의 부모님, 인터넷, 9.11테러를 겪은 Y세대(1977~1995년 출생세대)가 한 회사에서 어깨를 맞대고 불편한 동거를 하고 있다. (3장 인용)
Y세대를 모르면 경영을 논하지 마라! Y세대가 회사에서 다른 세대들과 차원이 다른행동을 보이더라도 함께 가야할 현실인 것을 인정하고 앞날을 계획해야한다. 과연 Y세대와 함께 나아갈 방법은 없을까?에서 작가는 이책을 쓴 것으로 보인다.
Y세대의 생각, 특징을 제시하고 다른세대가 그 특징을 이끌어주는 여러 가지 방법을 설명한다. 이를 실천함으로써 긍정적인 에너지를 극대화하여 경영성공전략에 큰도움이 된다고 제시한다.
문자메세지를 보내고 터치패드를 조작하고 대화를 나누면서 걷고 있는 모든 것들을 동시에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Y세대를 설명하고 있으나, 이것만 Y세대가 무엇 때문에 매력이 있는지? 어떤점이 기업을 성공으로 이끌어 갈수 있는 원동력을 가지는지에 대한 내용은 그렇게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지 않다. 이점이 조금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
http://www.weceo.org/
이곳 (http://www.weceo.org/)에 오시면 많은 책과 공부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