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형 인간 vs 렉서스형 인간 - 세상을 바꾼 두 종류의 인간
정혁준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폰형인간 렉서스형인간(www.weceo.org)
최근들어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것중에 하나는 단연 스마트폰일 것이다. 휴대폰의 혁명을 넘어 산업계가 h/w적인 측면에서 s/w적인 면으로 수직구도에서 수평구조로, 기업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의 체제로 전환하는 증거(?)로 알려져 있다. 비슷한 맥락으로 세계적인 명차 벤츠와 BMW, GM등을 제치고(?) 자동차계의 혁명을 일으킨 토요타의 렉서스..
과연 아이폰형 인간 대 렉서스형 인간이라는 제목과 관련하여 이 책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일까?
관점과 업종이 다른 어떤 특성의 차이는 있지만 아이폰과 렉서스 모두 배경과 도전기 등을 이야기 하며 그것이 갖는 의미와 시사점을 설명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우리 나라의 휴대폰업의 대표라 하는 삼성 그리고 자동차 업종의 대표라 하는 현대가 갖는 한계성과 도전 과제를 이야기 하고 있다.
기업의 환경이 변했고 소비자가 변했다. 과거 생산자 중심의 방식에서 고객 또는 수요의 needs를 채워주는 방식으로 변하였다. 사실 마케팅의 전략으로 알려져있는 파노플리효과(effect de panoplie, 누군가 특정 상품을 소비함으로써 자신의 그 특정 계층에 속한다는 사실을 과시한다는 의미) 또한 이런 변화의 대표적인 예라고 하겠다.
더불어 이런 변화를 이뤄내는 원동력으로 생각의 틀을 깨는 것을 말하고 있다. 잡스가 말했던 것처럼 우리는 항상 stay hungry stay foolish 해야된다.ㅎㅎㅎㅎㅎㅎㅎ
아이폰형 인간과 렉서스형 인간은 서로 단점을 보완한다는 면에서 상상력이나 창의성은 이성과 합리적 분석을 호환(?)해야 한다는 것이다.(내 개인적인 생각은 이런 것들을 다 갖출 수 있을까?ㅡㅜ 잡스도 한쪽으로 치우친 경향이 두드러 진데.... 나는...?ㅎㅎㅎㅎ)
http://www.weceo.org/
이곳 (http://www.weceo.org/)에 오시면 많은 책과 공부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