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지혜
월리스 D. 와틀스 원작, 안진환 편역 / 헤르몬하우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이 읽는 자기경영서의 고전이다. 자기 계발 분야의 선구자인 월러스 워털스. 그는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의 나폴레온 힐, 로버트 슐러, 시크릿의 론다 번, 앤서니 라빈스 데일 카네기, 혼다 켄, 빌 클린턴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이 책은 부자로 만들어 주는 지혜라고 되어 있으나, 책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은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강령에 해당할 수 있는 내용이다. 이 책을 모티브로 하여 다른 책들이 쓰여진게 아닐까 한다.


저자는 1 부자가 될 권리 편에서 "부자가 되는 것은 환경 때문이 아니다,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는지 여부가 부자를 결정한다"고 한다. 환경탓을 하지마라는 이야기다. 환경이 어떻든 저자가 얘기하는 것을 가슴 깊이 새기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심오한 매커니즘.

그렇다면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는가.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주생성의 원리를 이해할 필요하가 있다.

그것은 바로 근본물질이다.

"우리 눈에 보이는 모든 존재는 하나의 물질에서 유래했으며 모든 만들은 그 물질에서 나온다. 새로운 존재와 형태들이 끊임없이 생성되고 과거의 형태들은 해체되고 없어진다. 하지만 그것은 근본물질의 다른 표현일 뿐이다(34p) "

온 우주는하나의 물질, 즉 근본물질에서 유래했으며 우리 또한 근본물질로부터 유래하였고 근본물질을 우리 또한 가지고 있다. 이러한 근본물질은 우리에게도 내재되어 있다.


만물의 근원인 이 무형물질은 생각하는 능력을 지녔다. 그리고 이 물질이 어떤 형태를 생각하면 그 형태가 실제로 생겨난다 (42p)

근본물질은 생각하는대로 형태를 만들어낸다. 이 근본물질은 우리의 마음에도 내재되어 있다. 우리는 생각할 수 있는 존재이고, 따라서 우리 사고를 근본물질에 각인하면 그 사고에 의해 그려진 생각하는 대상을 창조할 수 있다.

책에 따르면 "우주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소유하기 바라며, 자연은 당신의 목적과 계획에 따라 이뤄지기를 바란다. 세상 모든 만물은 당신의 편이다.(58p)" 하지만 이 원리가 적용되기 위하여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

단순한 쾌락이 아닌 진정한 삶을 추구할 것. 육체적,정신적,영적 기능을 골고루 온전히 수행할 필요가 있다. 한쪽에 치우쳐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경쟁이 아닌 창조를 하는 사람이 될 것. 이를 위해서 상대방에게서 받은 것보다 더 많은 사용가치를 항상 주도록 할 필요가 있다.

매사에 감사하는 태도를 가질 것. 감사하는 태도는 우리를 축복의 근원과 더 가까워지도록 이끈다. 이는 진정한 삶을 추구하기 위한 원동력이자 창조하는 사람이 되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구체적으로 생각하라. 원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그것이 확실해지면 그 형태와 모습을 마음속에 생생하고 선명하게 그려라. 이는 저자가 이야기하는, 무형물질에 각인하는 단계에 해당한다.

굳은 의자와 신념을 가져라.

지금 행동하라. 미래와 과거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지금 이외의 시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날마다 할 수 있는 것을 즉시 행하라. 그리고 반드시 효율적으로 행동하라.




이 책은 17장에서 개요라는 챕터로 책의 모든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있다. 그러므로 17장을 먼저 읽고 앞으로 돌아가서 읽는것을 권한다.

'우리는 하나의 우주다. 우리는 모든 우주의 기운이 모인 존재이다' 라는 말이 떠오른다.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의 고전 버전의 느낌이다.과거에 보았던, 그러나 오랜만에 다시 보는 느낌의내용이다.

근본물질이라는 건 인간의 무의식의 영역과 유사한 측면이 아닐까 문득 생각이 든다.사람은 무의식에 따라 행동하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생생하게 생각하고 이를 각인시켜 무의식의 영역으로 그 내용을 전달하면 우리는 의식없이 우리가 원하는 바를 실현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측면에서 책의 내용은 일응 공감된다.

무언가를 간절히 생생히 생각한다는 것, 간절한 바램. 나이가 들며 잊고 지냈던 이야기다. 잊고 있던 생각을 환기시켜 준, 무겁지 않고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