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박땅꾼 전은규의 그래도 땅을 사라 ㅣ 고수 따라하기 시리즈 2
전은규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에 부자들는 대부분이 부동산을 통해서 부를 이룰었다고 한다. 하지만 경제 위기가 일어나뒤로 부동산 가치가 떨어지면서 아직까지 부동산 시장이 침체가 되고 있다 그래서 선뜻 부동산 투자에게 거리를 두고 있다. 저자는 책 제목을 보면 그래도 땅을 사라고 한다. 부동산 경기가 안좋아도 저자는 땅을 통해서 땅을 사모으고 있다고 한다. 저자는 현재 65455㎡ 의 땅을 보유하고 있다. 저자가 돈이 많아서 땅를 사는게 아니라 조금씩 사모았다고 한다. 땅을 사기 위해 경매에서 수십번도 더 떨어 졌고 땅을 보기 위해서라면 언제든지 어디든지 달려간다고 한다. 좋은 땅을 보는것만으로도 피곤하 줄 모른한다.
땅을 투자한다는 것은 땅을 사고 오를때가지 몇년이든 가지고 있어야 하는줄만 알았다. 그렇게 땅을 투자하는 방법인줄 알았다 하지만 땅에도 다 쓰임새가 있고 가만히 있는다고 땅에 가격이 상승을 하는건 아니다. 땅을 투자하기 위해서는 땅에 대해서 잘 알아야한다고 한다. 땅을 사기 전에 현장 답사하여 땅의 상태와 호재 거리를 찾고 바로 옆에 땅과 왜 가격이 차이나는지 등등을 발품 팔면서 알야한다고 한다.
또 땅을 투자하기위해서 최소 5천만원 이상은 있어야 할 수 있다고 생각 했다. 하지만 찾아보면 천만원 정도도 투자를 할 수있다고 있다고 한다. 저자도 처음 430㎡ 땅으로 시작해 지금은 64455㎡ 의 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는 카페 회원들의 상담하는 내용을 책으로 서술하여 현장에 있는 간접적인 느낌을 받았다. 저자가 땅이 매입하기전에 땅에 대한 투자 방법을 쉽게 설명을 하는거 같다.
땅 투자에 대한 시각이 바뀐거 같다. 이 책을 읽고 초보자가 땅을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있지 않나 싶다. 초보자가 땅을 매입하기전에 고수와 함께 땅을 알아보고 매입하는게 좋을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