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땅 경매로 싸게 사들이기
박용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저자 박용석은 [투자자의 멘토 시리즈]인 경매 시리즈 책을 다수 집필하기도 하였다. 그 외에도 [한국의 젊은 부자들]과 [재테크의 99%는 실천이다] 등의 책들을 집필 하였다. 이번에는 투자자의 멘토 시리즈인 땅 경매에 대한 책을 내놓았다.

 

요 근래에 언론에서는 부동산으로 돈 벌 시절은 지나간것처럼 말한다. 실제로도 부동산 가격은 하락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은 땅을 사야한다고 아직도 말하고있다. 그리고 땅은 결코 배신하지 않다고 믿고 있다. 저자 또한 큰 부자는 언제나 땅에서 나왔다고 이야기한다.

 

토지 투자 일반인에게 쉽지 않는 투자인것은 분명하다. 땅이라는 것이 잘 만 고르면 엄청난 대박을 가져다주는 황금 알이지만,  일단 토지 구입을 하려면 많은 돈이 필요하다. 또 토지를 보러다니려면 적지 않은 시간 투자도 해야하는 단점도 있다. 그리고 토지란 잘 투자하면 몇배에서 맻백배 이익을 발생하지만 아직도 10여년동안 가격이 그대로인 곳도 있다. 저자는 이책을 통하여 땅 투자의 기초 상식, 경매 대상토지별 투자 요령, 경매로 땅 투자 하는 방법 이 세가지 방법을 이야기한다.

 

경매를 통하여 땅을 사는데 좋은점이 있다. 비싼 토지를 싸게 살 수 있다는것이다. 그리고 주택 경매와 달리 토지 경매는 쉽다는 것이다. 그것은 명도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토지 경매는 권리분석이 일반 경매보다 쉽다고 한다.

 

땅투자 단기단에 수익이 발생하기는 극히 드물다. 짧게는 3년에서 길게는 수십년 토지를 가지고 있어야한다. 즉 엉덩이가 무거워야 달콤한 수익을 맛볼수 있다. 자신과 맞지 않는 방법이라면 결코 그 기달림은 지옥일수도 있다. 이 책또한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 수익을 낼수 있도록 집필하였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