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시세 종목의 비밀 - SBS스페셜 "쩐의전쟁"에 소개된 재야 고수
이종형.장진영 지음 / 이레미디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 투자를 하면서 제일 바라는게 무엇일까? 아마도 급등하는 주식을 잡는게 최고 바라는게 아닐까? 옆에 지인이 "자네만 알고 있어 이 종목은 2몇배 이상 수익이 날꺼야" 라고 귓뜸을 주면은 어떻게 행동을 하게 될까? 아마 관심있게 몇일 지켜보다가 그 종목이 좋아 보여 매수를 하기 시작할것이다. 그리고 그 주식이 폭락을 하게되면 땅을 치고 후회를 하며 "내가 미쳤지"라고 통곡을 할지도 모른다.
이 책은 말만 들어도 떨리는 그런 대시세 종목을 가려낼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대시세가 만들어지는 종목은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1.시세의 재료가 있어야 한다.
2.끼가 있는 종목이어야 한다.
3.주인이 있어야 한다.
4.덩치가 너무 크거나 작지 않아야 한다.
5.기본적 조건과 기술적 조건이 부합해야한다.
맨 마지막장에 보면은 몇몇 기업을 선정하여 분석을 했다. 그리고 차트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이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기업을 바라 보았을때 조금더 안목을 넓혀 주었다고 해야하나. 아직은 저자들처럼 분석할수 있는 능력은 안되지만 많은 종목에대해서 공부를 봐야겠다고는 생각인 든다.
한 번 읽었다고 해서 이 책의 내용을 전부 이해 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이 책에 나온 종목들은 최소 100%에서 1000%이상의 수익이 난 종목들인데 만약에 저자가 이 종목을들 다 초기에 발굴해서 투자를 했으면 엄청난 수익을 가져오지 않았을까? 책의 처음 내용에 복리 마법을 뛰어 넘는 배수의 법칙을 이야기 했는데 배수의 법칙을 이용 했으면 엄청난 부를 창출 했을텐데 말이다. 이런 종목을 찾기 위해서는 노력과 + 운만가지고 되지는 않을것같다. 말 그대로 탄탄한 기본기와 기업을 보는 안목이 뛰어나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