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의 흐름을 타라 - 개미가 돈 버는 길
미녀53 지음 / 에디터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녀53은 팍스넥에서 유명세를 얻어 책까지 출판하게 되었다. 미녀53는 파생시장에서 10년간 몸담았던 트레이기도 하다. 저자의 처음 시작하는 말은 " 이 책은 돈을 버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책이 아닙니다. 그것이 목적이라면 다른 책을 찾아보시라고 미리 말씀드립니다. 저는 100% 돈을 벌 수 있는 비법 같은 것을 모릅니다. 사실 그러한 비법이 존재한다고 믿지도 않고요" 허 이게 무슨말인가. 다른 주식책에서는 내 기법을 따라하면 돈을 번다고 하는데, 저자는 돈을 버는 방법을 찾을려면 다른 책을 보라고 충고한다. 저자는 단숨에 돈을 버는 기법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돈을 버는 길이 있다고 한다. 그건 추세 매매 기법이다.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주식에 참여하는 개인투자자들의 목적은 돈을 벌기위해서이다. 하지만 꿈처럼 개인투자자들은 돈을 벌지 못한다. 분명 돈을 버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소수이고 그외 사람들은 주식시장에서 쓴맛을 본다. 저자또한 처음 주식투자를 했을때 몇차례 깡통을 찼다고 한다. 그러다 주식의 고수라면 무작정 쫓아다녔고, 저자는 스승을 만나 추세 매매기법을 배웠다고 한다.

그렇게 수년간 추세매매기법을 익혔다고 한다. 단순한것 처럼 보이지만 그만큼 어렵다는 이야기다. 그렇지만 추세 매매는 오랜시간동안 검증된 투자 기법이기도 하다.

 

그럼 저자가 말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투자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두번째는 베팅머니를 잘 조절하는 방법 세번째가 시세의 강약과 맥을 짚을 줄 알아야 한다고 한다.

 

이중 마인드가 제일 중요한듯 싶다. 욕망으로 지배해 버려 자신의 투자 철칙을 벗어난다면 걷잡을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나 싶다. 올바른 마인드를 확립 하고 그것을 지켜야 하는게 제일 큰 숙제가 아닌가 싶다.

 

끝으로 저자의 기법인 추세 매매방식때문에 책 제목이 쩐의 흐름을 타라가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