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Special edition - 내일의 성공은 꿈꾸는 자의 몫이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꿈꾸는 다락방 ,실천편 그리고 꿈꾸는 다락방의 마지막인 스페셜 에디션이 나왔다.

 

 

이 꿈꾸는 다락방은 한국판 시크릿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시크릿은 끌어당김 법칙 이고 꿈꾸는 다락방의 유명한 공식인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는 R=VD의 공식이다. 누구나 어릴적 꿈이 있었을 것이다. 지금 그 꿈을 이루고 있을까? 미국의 한 자기계발 연수소에서는 수십년 약 1만 6천명의 사람들을 조사한 적이 있다. 이 중 5%는 성공의 꿈을 이룬 사람이고 95%는 그렇지 못한 사람이다. 이 두 분류의 차이점은 명확한 꿈을 가지고 있었나,없었나에 있었다고 한다.

 

 

어릴적에 꿈이 참 많았다.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고, 그러나 지금은 그 꿈들과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다. 어느사이에 세상과 타협하고 내 자신을 속이고 타협하는 모습이 간혹 보인다. 애써 무시하고 살다가 어느순간에는 당연한듯 넘어가고 있다. 지금 꿈이 있냐고 물어보면 내 꿈이 머였지라고 되묻기만 하다가 그저 웃는다. 그러면서 자기계발 책을 찾아 읽었다. 자기 계발 책을 읽을때 어떤 책은 그냥 그렇구나 하는 책이 있지만 어떤 책은 가슴이 두근 두근 뛰면서 책 읽는 동안 활력이 넘친다. 이런 가슴을뛰게 하는 책들을 읽다 보면 신이 나서 금방 읽는다. 그리고 내 과거 모습과 미래에 모습을 상상 해본다. 몇일동안은 희망으로 가득찬 활기찬 모습으로 다니는듯 싶다.  

 

 

저자는 꿈만 꾸어서는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생생하게 꿈을 꾸어야  꿈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생생한 꿈을 그리면 그 모습으로 인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행동이 바뀐다. 행동이 바뀌면서 꿈에 한발자국씩 다가간다. 결국 꿈은 이루어진다.

 

난 이런 사람을 보았다. 처음에는 그의 능력은 인정해주었지만 그 꿈에대해서는 의심을 품었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당당히 말했고, 비록 열악한 환경에서 꿈에 도전을 했다. 그리고 그 꿈에 가까워지고 있다는걸 보았다. 이런 사람들은 열정과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정말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지는구나라고 R=VD공식이 맞구나 라고 다시한번 생각한다.

 

 

"마음의 캔버스에 그린 그림을 말로 표현하면 현실이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