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었다 - 바닥에서 쉴만한 물가로
홍민기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바닥을 치면 올라올 일 밗에 없다는 말이 생각난다. 탱그 목사님인 저자의 인생 스토리를 기독교방송에서 웃으며 울며 보아서 책이 많이 궁금했다.
.
.
📌갑작스런 교회사임 후 고통과 아픔의 시간을 보낸 저자는 정신적으로 영적으로 바닥을 쳤다. 기도굴로 가서 아픔과 억울함, 절망의 마음으로 기도를 하며 원망을 하다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선교지를 돌아다니며 위로를 하라고.
하나님의 강력한 메세지는 이것 이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4년동안 순회선교와 말씀선포자로 일하시며 선교지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만났다.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서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역사하심에
회복하고 위로받았다.
.
📖전지 전능한 하나님께서 나의 형편을 잘 아시고 나에게 필요한 것을 다 아신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과 약함과 결핍이 있다면 어쩌면 그것은 내가 하나님께서 구해야 할 것이 아니라 없어야 할 것이어서 그런 것은 아닐까? (p.66)
📖이제 내 마음대로 안 되는 것에 대해서 속상해하지 말고 오히려 내 마음대로 되는 것에 대해서 '이것이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인지'를 고민하자. 우리는 이 세상 사람들과 다르게, 거꾸로 살아야 한다.(p.203)
📖막막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문제를 더욱 깊이 바라보지마라. 먼저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선하심을 기억하고 그를 예배하라. 그분이 임내하셔서 십자가의 은혜로 다시 한번 세워주시는 은혜를 간구하라. •••사람을 찾아 조언을 얻으려 하지말고 조용한 시간을 갖고 하나님만 붙잡아라. 세상에서 얻지 못하는 평안을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어떤 죄로도 하나님의 사랑을 끊을 수는 없다.
여호와만 나의 목자이시다.

📌나는 질문한다.
하나님이 진짜 너의 목자시니?
네 인생은 누가 주인이니?
넌 무엇을 붙잡고 살아가니?
너는 진정 하나님 나라의가치를 추구하며 살고 있니?
네가 가장 귀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이니?
넌 도대체 뭐가 그리 부족해서 불평만 하니?
넌 무엇을 그리 달라며 기도하니?
주님 한분 만으로 너는 만족하니?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너 정말 부족함 없니?
진짜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