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쇼핑몰 창업 & 운영 노하우 65 - 후이즈의 강력한 쇼핑몰 솔루션을 활용한
후이즈몰 지음, 조은주 감수 / 성안당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 청년실업도 문제이고, 회사 정년이 짧아지다보니 50대에 퇴직한 아버지들의 실업률도 높아가고 있는 추세다.
그러다 보니 창업이라는 아이템은 국가적인 문제로 떠오를수 밖에 없는 흐름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창업하면 우선 떠오르는 것이 식당사업, 치킨사업, 온라인 창업등이 생각난다.
창업을 하려면 저자본을 가진 사람들이 쉽게 할수 있는 아이템이 퍼득 떠오르지 않는다.

이 책을 읽다보면 창업을 생각하는 젊은이 들 중에 패션쇼핑몰 창업이 소자본으로 시작할수 있는 가장 위험률이 적은 분야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후이즈라는 도메인 등록 사업으로 시작한 회사가 홈페이지 제작, 웹 호스팅, 인터넷 광고 등의 영역까지 인터넷 비즈니스의 토털 솔류션을 제공하는 회사가 직접 패션쇼핑몰 창업의 기초를 알려 주는 책이다.

 온라인 창업의 가장 우선 순위가 도메인 등록이다 보니 이쪽 사업을 시작했던 후이즈회사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대중적인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의류 분야에서 쇼핑몰을 창업하는 과정을 많이 봐온 탓인지
이쪽 분야의 창업 시스템을 너무나 잘알고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어 믿어 볼만하다.

목차의 첫 스토리에서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패션 쇼핑몰 창업에 대한 진실>에서 패션쇼핑몰 창업을 위한 적성 테스트에서 부터의류판매를 위한 기초 상식과 의류 도매시장에서 쓰는 은어들 까지 상세히 조사하여 초보 창업자가 저지를수 있는 실수들을 최대한 줄일수 있게 설명해 주고 있다. 동대문 시장, 평화시장의 도 소매 상점의 분위기 까지 표현해주고 있어 이 책만 어느정도 섭렵한다면 초보 패션몰 창업자에게는 훌륭한 멘토 역할을 해줄수 있을 것이다.
 

오프라인에서 의류 판매를 해본 사람에서 부터 전혀 자신이 옷 잘입는다고 생각해보지 못한 사람일지라도
가장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안목을 가지고 있고 성실함과 신중함이 있다면 도전 해볼수 있는 분야라고 독려해주고 있다.
그런데 컴퓨터와 인터넷에  대한 문외한인 사람이 패션 쇼핑몰에 대해 접근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일단 이 책은 첫 1.2장의 패션 쇼핑몰 창업의 기초적인 상식과 진실들을 설명한 부분 외에는
8장까지 후이즈몰 이라는 회사의 <임대형 솔류션 '블루 리본'>이라는 소프터웨어의 활용법에 대한 설명이 대부분이다.
3장에서 8장까지의 내용은 후이즈몰 쇼핑몰의 솔루션을 구입하고 나서
도메인 연결에서 부터 상점관리, 디자인관리, 상품관리, 회원관리, 주문관리, 통계관리, 쇼핑몰 마케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어서 컴퓨터 앞에서 읽으면서 직접 해보는 방법이 가장 확실할 것 같다.
각종 메뉴얼의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고 있어 활용면에서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최대한의 보조를 해주고 있다.
중간 중간에 tip에는 사업을 하면서 발생하는 세금문제나 관청에 신고할때 필요한 서류의 종류까지 설명해주는 귀염을 토하고 있다.

쇼핑몰 관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메인 화면 진열 상품관리에 대해서도 열의 정성을 다하라고 조언해주고 있어
온라인 쇼핑마니아를 단골 고객으로 이끌게 하는 방법을 귀뜸해 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처음알게 된 용어인 <에스크로> 즉 무통장 입금시 발생하게 되는 소비자보호법의 하나인 무통장매매보호 시스템이 에스크로 인데 에스크로를 등록하는 과정에 쉽지 않는데 그런 섬세한 부분까지 후이즈몰 토털 솔류션의 기능중에 포함하고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을 부각시키고 있기도 하다. 쇼핑몰 창업 후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마케닝 기능이 후이즈몰에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활용을 더욱 잘 할수 있는 면이 있다. 모든 사업이 그렇듯이 넓고 멀리 보는 안목이 절실히 필요한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런 면을 쇼핑몰 창업 분야에 적극 활용하여 온라인 창업을 시작하려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하다.
의류, 패션 쪽으로는 문외한이기도 하고, 쇼핑하고는 거리가 먼 책에 대한 욕심만 잔뜩 가지고 사는 본인이지만,
어떤 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몰입을 하고 성실히 한다면 거의 반정도는 성공을 거둘수 있다고 믿고 살고 있다.

패션 쇼핑몰 창업쪽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부디 이쪽의 창업을 생각하고 실천하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