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미션! 숨은 귀신을 찾아라!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숨은 귀신을 찾아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미션! 숨은 귀신을 찾아라! (책콩서평)

독서기간 : 2023.12

 

<서평>

신비아파트는 아이들이 워낙 인기있는 콘텐츠이자 시리즈물이기 때문에 아이와 항상 신비아파트와 관련된 TV, 완구, 책 등을 사서 같이 놀곤 한다. 특히 TV판과 극장판은 이미 섭렵을 했고, 언제 다음 시리즈가 나올지 학수고대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신비아파트 관련 뉴스가 메인에 뜨길래 한 번 읽어봤더니 고스트볼 제로 두 번째 이야기가 11월 말에 방영된다는 소식을 접했다. TV를 많이 보지 않기 때문에 이런 유료 OTT 서비스는 최대한 자제하려고 하고 있는데, 이 때문에 TVING은 구독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이 TV시리즈의 방영을 필두로 각종 서적들도 물밀 듯 쏟아질 것이라 생각했고 역시나 이번에 받은 놀이책도 출판하여 아이가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처음 펼쳐보며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 참 세상에는 귀신이 다양하다는 것이다. 이전까지 시리즈에서도 이미 수많은 귀신들이 등장했는데, 역시나 이번 시리즈도 모두 새로운 귀신이 총출동한다. 물론 언노운같이 귀신이 아닌데 귀신이라고 하는 것과 같은 애매한 경계에 있는 귀신(?)도 있다는 게 문제이긴 하겠지만.

 

이 책의 메인은 책의 제목과 마찬가지로 숨은 귀신을 찾는 것이다. 책의 2/3 분량의, 5가지 귀신 찾기 콘텐츠가 담겨져 있고, 항상 느끼는 거지만 아이들 책이라고 해서 그냥 대충 만들지 않았다. 책의 퀄리티와 일러스트는 항상 훌륭하다. 그리고 중간 중간 미로찾기, 낱말 맞추기, 다른 그림 찾기 등 다양한 테마를 섞어놓는 것은 매 번 똑같지만 그렇더라도 이런 부분이 빠진다면 아쉬울 수 밖에 없다.

 

이런 책을 꼭 아이와 같이 봐야하는 건 바로 아이와의 공감대 형성이란 큰 목적이 있다. 단순히 아이에게 TV를 보여주는 개념이 아니라 아이가 어떤 것에 재미를 느끼는지, 그리고 그것을 부모와 같이 이야기하며 공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그렇기 위해서는 TV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이런 캐릭터들에 대한 공부와 스토리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가 필수적인데 이러한 책은 참으로 도움이 많이 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