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놀이책 - 재미 팡팡! 생각 쑥쑥!
캐서린 셀버트 지음 / 시대인 / 2023년 11월
평점 :
품절


제목 : 크리스마스 놀이책 재미 팡팡! 생각 쑥쑥! (책콩서평)

독서기간 : 2023.12

 

<서평>

이 책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이해 아이와 같이 하려고 신청하였다. 특이나 이런 놀이책은 아이와 같이하다보면 친밀감을 느끼기도 하고, 아이의 그 동안 느끼지 못했던 학습 태도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지금 6살인 우리 아이에게 매우 쉬운 수준인 것 같은데 이 책을 같이 하면서 정말 쉬운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아이가 쉽게 틀리는지, 혹은 어떠어떠한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아니면 문제는 풀어볼 생각도 하지 않고 정답만 보고 답을 체크하는 지 등등, 그동안 알지 못했던 학습 습관을 이 책을 비로소 알게 되었고, 같이 놀이책을 하면서 약간의 행동 교정을 해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물론 정상적인 학습과 이런 놀이책이 많이 다르긴 하지만 아이가 어떠한 문제에 대한 태도나 해결능력이 단순히 쉽고 정해진 것만 찾으려는 것과 어떻게 해서든 자신이 고민고민하여 끝까지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과는 앞으로의 삶의 태도에서도 큰 차이를 보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대한 가장 뒷 장의 정답을 보지 않고 놀이에 대한 문제를 풀게 했으며, 비록 틀리더라도 왜 틀렸는지, 다시 한 번 해보고 앞으로 쉬운 문제라도 빨리 풀기보다는 천천히 차근차근 문제를 잘 읽고 최대한 틀리지 않도록 방향을 조금 제시해주었다. 덕분에 아이도 처음에는 너무 쉽다고하며 후다닥 풀어나갔지만 어쩌다 막히는 부분이 오면 시간이 꽤 걸리더라도 끈기를 가지고 천천히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학습적인 방법에 대한 의견을 제외하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일러스트라고 생각한다. 아이의 수준에 딱 맞는 쉽고 단순한 일러스트는 매우 친밀하게 다가왔다. 아이는 이 책을 후딱 끝내고 이 책에 그려진 산타할아버지와 루돌프를 따라 그렸다. 그리고 가끔 이렇게 쉬운 문제로 구성 된 놀이책을 통해 아이의 성취감을 불어넣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할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