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스로 급수한자 문제집 8급 ㅣ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2년 11월
평점 :
제목 : 스스로 급수한자_문제집 8급 (책콩서평)
독서기간 : 2022.12
<서평>
스스로 급수 한자 3종의 세 번째 시리즈인 8급 문제집은 두 번째 시리즈 익힘책를 통해 충분히 익힌 8급 한자 50자를 가지고 실전 테스트를 해보는 책이다. 연습문제 10종과 모의고사 3종 총 13종으로 구성되었고, 모의고사 3종은 뒷 부분에 답안지도 같이 구성되어 아이가 실제 시험이 어떻게 치루어지는 지 간접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아직 아이가 6살이라 한자 공부를 시킬지에 대한 고민이 많이 되긴 하지만 이 책 3종을 통해 아이가 한자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보겠다.
이 책은 사단법인 한국어문회에서 주관하는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을 준비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나 역시 군 생활동안 어문회 주관 한자능력검정시험 2급을 취득했었고, 아쉽게 1급은 떨어졌었다. 2급을 따기 위해 공부했던 기간과 노력은 내 인생에 꽤나 값지고 성취감 깊은 순간이었다. 이 덕분에 포상휴가도 갔었고 복학 후 장학금도 받았고 중국어 공부에도 꽤나 큰 도움이 되었다. 더욱이 우리말의 거의 대부분이 한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수준 높은 언어 구사와 이해를 위해서는 한자는 필수적이고 나는 단지 한자에 지식이 있는 덕분에 이러한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 그만큼 한자는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나라에 대표적인 한자 시험이 여럿 있지만 그 중에서 한국어문회의 한자능력검정시험은 한자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높게 쳐주는 자격증이다. 거의 대부분이 주관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한자를 대충 공부하는 사람은 절대 취득할 수 없는 자격증이다. 지금의 8급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모두 객관식이지만 이후 급수를 높일수록 문제의 수준은 상당해진다. 나 역시 우리 아이가 한자를 공부해보고자 한다면 꼭 이 한국어문회의 시험을 치루도록 권유해보고 싶다. 그리고 그 시작을 이 스스로 급수 한자 3종을 통해서, 그리고 시험 준비는 이 문제집으로 철저히 대비하여 아이의 한자 실력과 자격증 취득을 통한 성취감을 이룰 수 있도록 해보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