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비의 매직하우스 워크북 한글
꿈꾸는달팽이 편집부 지음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22년 6월
평점 :
절판
제목 : 개비의 매직하우스 워크북 - 한글 (책콩서평)
독서기간 : 2022.07
<서평>
개비의 매직하우스는 아이와 넷플릭스를 둘러보다 발견한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6살 딸아이의 눈에는 특히 너무나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들은 아이의 기호에 정막 딱이었다. 흥미로운 판타지 이야기 역시 아이의 수준과 딱 맞아 TV를 볼 때 챙겨보던 컨텐츠였다.
“개비의 매직하우스 워크북”시리즈 3종, 한글, 영어, 컬러링북은 고양이를 좋아하는 여자아이 개비와 판다냥, 인어냥, 베개냥, 케이키, 칼리타, 요정냥, 캣닙, 아기 상자와 엄마 상자, 나보냥 캐릭터와 함께 한글과 알파벳, 컬러링 놀이를 할 수 있는 책이다.
먼저, “개비의 매직하우스 WORKBOOK 한글”은 ㄱ부터 ㅎ까지 14개의 자음과 ㅏ부터 ㅣ까지 10개의 모음을 한 권의 책으로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다. 가장 기초적인 자음과 모음에 대한 공부부터 글자 만들기, 단어 만들기 까지 개비의 매직하우스에 나오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이름을 통해 쉽게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배울 수 있게 책이 꾸며져 있다. 그리고 단순히 한글을 읽고 쓰게 하는 컨텐츠 뿐만 아니라 스티커 놀이와 색칠 놀이, 미로찾기와 퍼즐 등 다양한 컨텐츠 역시 포함되어 있어 아이가 집중력과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한글 공부를 하고 책을 끝낼 수 있게 했다.
딸 아이가 6살이고, 이미 한글을 다 떼었기 때문에 이 책을 펼쳐보고 흥미를 못 느끼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 이상으로 너무 재미있어 했다. 특히나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스티커는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너무 재미있어 하는 놀이 요소이지 않을까! 너무나 재미있게, 그리고 집중력 있게 단숨에 끝내는 아이를 보고 너무나 뿌듯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