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최미르 옮김 / 가로책길 / 2022년 2월
평점 :
제목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_데일 카네기 (책콩서평)
장르 : 자기계발
독서기간 : 2022.02
<서평>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수차례 읽어보았다. 특히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출판사와 번역가를 거치면서 다양한 버전의 책을 읽어봤고 그때마다 느낌이 많이 달랐다.
이 책은 여태 읽었던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책 중에 가장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워낙 유명한 책이니만큼 차별화를 두기 어려웠겠지만 이 책의 차별점은 가장 중요한 문장은 원본의 영문과 번역을 같이 배치시켰다는 점이다. 이 부분이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내가 번역해보는 원문과 옮긴이가 번역한 내용이 어떻게 다른지도 비교해보았고, 느낌 역시 원문을 읽어보는 재미와 어감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진리는 통한다. 이 책은 1910년대 미국에서 쓰인 책이라는 데에 매우 놀라우며, 100년이 훨씬 지난 지금, 그리고 문화권 역시 전혀 다른 서방 국가의 인간관계에 대한 지침서가 동방의 대한민국에서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사람을 대하는 기본 원칙, 상대를 다루는 기본적인 기술, 상대를 설득하는 10가지 방법, 부드럽게 상대를 바꾸는 9가지 방법, 기적은 만들어 낸 편지들,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6가지 원칙으로 이루어져 있다. 내용은 다시한번 느끼지만 정말 왜 고전은 영원한지 새삼 느끼게 되는 부분이다. 지금의 2022년에 들어서도 이 책에서 강조하는 부분, 특히나 나처럼 영업 직군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 책은 정말 필독서이다. 이 책에 쓰인 그대로 실천할 수 있다면 단지 영업에서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전반에 있어 나는 인생의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시중엔 이 책과 비슷한 많은 책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내용 역시 이 책과 비슷하다. 하지만 이 책이 여느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점은 오랜 기간동안 철저한 고증이 되었다는 점과, 우리에게 내용의 주입보다는 실천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한때 이 책을 읽고 다이어리에 책의 내용을 기록하고 정말 내가 이 책의 내용대로 잘 실천하는지 기록한 적이 있다. 지금은 하지 않고 있지만 이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내 자신을 개선해나가고자 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