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신의철 외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 :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_신의철, 이현석, 김나현 (책콩서평)

장르 : 자기계발

독서기간 : 2021.04

 

<서평>

이 책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는 크리에이터, 특히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 두 가지 영상 편집 툴에 대한 입문서이다.

 

작년 코로나란 전염병이 창궐하면서 유튜브 영상의 소모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나 역시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불안한 직장의 미래 때문에 와이프가 하는 클레이 공예와 육아를 컨텐츠를 가지고 유튜브를 시작해보려 했다. 여러 편집 툴을 연습삼아 다뤄보았고 결국 다른 유튜버들이 그랬듯이 나 역시 최종 종착지는 프리미어 프로란 프로그램이다. 하지마 이 프로그램은 상당히 다루기 어려운 프로그램이었다. 내가 이런 툴에 전혀 익숙치 않는 것도 있지만 더군다나 영어로 되어 있어 독학으로 하기에는 전혀 진도가 나가지 않아서 많은 프리미어 프로를 가르쳐주는 유튜버 영상을 보며 공부하게 되었으나 결국 이런 영상들은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에 있는 기능 하나하나에 대한 설명은 알기 어려웠고 단순히 똑같은 영상을 만들어내는 순서를 외우는 것에 머물렀고, 책을 보며 기능 하나하나에 대한 기초를 쌓을 필요성을 느꼈다.

 

이 책에서는 프리미어 프로를 처음 사용하는 나와 같은 입문자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에 대한 기초를 다루고 있다. 기초를 배워야만 이후에 그 기능을 응용하여 더 멋진 영상을 편집하기 가능하기 때문이다. 8개 파트로 구성된다. 특히 각 파트별 중요 표시와 우선순위 TOP이 정해져 있어 영상편집에 가장 필요한 핵심 부분을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선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상당히 좋은 구성이었던 것 같다. 이 책을 더불어 정말 전문가와 같은 멋진 영상을 만들겠다는 거창한 목표가 아닌 프리미어 프로를 기초를 정말 잘 깊이 있게 익혀서 그래도 남들이 봤을 때 창피하지 않을 정도의 기술을 습득해봐야겠다.

 

그리고 애프터 이펙트란 프로그램은 아직은 한번도 사용해보지 못했으나 이 책을 훑어보면서 좀 더 퀄리티가 높은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이 프로그램도 배워 놓는 것이 상당히 좋지 않을까 싶다. 향후에 좀 더 시간이 된다면 이 책으로 애프터 이펙트의 기초를 탄탄히 다져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