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리미어 프로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ㅣ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이현석.김나현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 : 프리미어 프로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_이현석, 김나현 (책콩서평)
장르 : 자기계발
독서기간 : 2021.04
<서평>
작년과 재작년 유튜브의 시대가 비로소 시작되었고 그 누구나 크리에이터라는 명함을 달고 유튜브를 시작하였다. 나 역시 이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없이는 화장실에 있는 시간이나 누군가를 기다리는 잠깐 짬이 나는 시간을 어떻게 때울 수 있는지 걱정이 된다. 특히 핸드폰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면서 나의 한 달 유튜브 사용 시간은 어마어마하게 높다. 특히, 작년 코로나라는 전염병이 창궐하면서 유튜브 영상의 소모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그에 따라 크리에이터 역시 전 국민의 1/3이 한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대유튜버 시대가 탄생했다.
나 역시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불안한 직장의 미래 때문에 부업으로 유튜브를 시작해보려 했고, 와이프가 하는 클레이공예와 육아를 컨텐츠로 유튜브를 시작해보려 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영상 편집 방법을 배워야겠다 했고, 무료로 쓸 수 있는 여러 편집툴을 사용해보았으나 결코 이런 무료 툴로는 퀄리티 높은, 시청자가 볼만한 영상을 만드는데는 한계가 있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으려하니 결국 종착역은 이 책에서 다루는 '프리미어 프로'란 프로그램이다.
이 '프리미어 프로'는 상당히 다루기 어려운 프로그램이었다. 내가 이런 툴에 전혀 익숙치 않는 것도 있지만 더군다나 영어로 되어 있어 독학으로 하기에는 전혀 진도가 나가지 않아서 많은 프리미어 프로를 가르쳐주는 유튜버 영상을 보며 공부하게 되었으나 결국 이런 영상들은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에 있는 기능 하나하나에 대한 설명은 알기 어려웠고 단순히 똑같은 영상을 만들어내는 순서를 외우는 것에 머물렀고, 책을 보며 기능 하나하나에 대한 기초를 쌓을 필요성을 느꼈다.
이 책 '프리미어 프로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는 정말 프리미어 프로를 처음 사용하는 나와 같은 입문자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에 대한 기초를 다루고 있다. 기초를 배워야만 이후에 그 기능을 응용하여 더 멋진 영상을 편집하기 가능하기 때문이다. 총 11개 파트로 구성된다. 특히 각 파트별 중요 표시와 우선순위 TOP가 정해져 있어 영상편집에 가장 필요한 핵심 부분을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선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상당히 좋은 구성이었던 것같다. 이 책을 더불어 정말 전문가와 같은 멋진 영상을 만들겠다는 거창한 목표가 아닌 프리미어 프로를 기초를 정말 잘 깊이 있게 익혀서 그래도 남들이 봤을 때 창피하지 않을 정도의 기술을 습득해봐야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