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이 떴다! 춤추는 카멜레온
황지영 글.그림 / 키즈엠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냥꾼이 떴다! 키즈엠도서_숨은 동물을 찾으면서 환경에 대해 이야기도 해요.

이번에는 참 괜찮은 책이 나와서 서평으로 받아보았네요.

출판사 키즈엠, 사냥꾼이 떴다! 라는 책이예요.

은서는 숨은 그림 찾는 그림책이 몇 권 가지고 있긴 한데, 늘 반응이 좋더라구요.

아이들은 어른들이 보지 못하는 부분도 보고 있다는 점에서 이런 책들 저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편이예요.

사냥꾼이 잡겠다고 하는 동물들인가 봐요.

눈표범, 꽃사슴, 대왕판다, 분홍돌고래, 너구리판다, 검은코뿔소.

모두 희귀동물이예요. 

이 책은 사냥꾼 (=밀렵꾼)에 의해 잡혀가는 동물에 대한 경각심도 깨닫게 해주는 좋은 책이라는 거죠. 첨에 전 사자인 줄 알았는데, 이 표지가요. 근데 눈표범이 사냥꾼 눈을 피해 사자로 변장한 거였어요. ^-^*
 

뒷편에는 구연동화QR 코드와 독후활동QR 코드가 있는데, 독후활동은 안드로이드폰 전용이라서,

제꺼에선 안되어서 은서아빠껄로 해봤어요. 구연동화는 음성만 지원되어서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엄마가 힘들 때 찬스로 쓰기엔 정말 좋은 듯 해요.
 사냥꾼이 말해요. 눈표범을 목도리를 만든다고..

사실 아직도 아프리카나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많은 동물들이 인간의 탐욕 때문에 죽어가잖아요.

예전에 한참 난리였던 짐바브웨에 있었던 숫사자 세실을 미국 치과의사가 오락을 목적으로 사냥했던 것처럼요. 단순히는 숨은 동물 찾기 같아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이런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동기부여도 제공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살짝쿵 넘기면!! 이렇게 눈표범이 "쉿!! 사자로 변장했어"라고 해요!!
그리고 이 그림 속에서 눈표범을 찾으면 되는거예요. 아빠가 은서랑 읽었는데, 은서아빠보다 은서가 더 빨리 찾았다고 들었어요..

동물들을 잡으려고만 하는 사냥꾼..그런 사냥꾼을 잡는 토끼... 자세한건 책을 통해 보시길 ^-^*
 

 

그리고 이 책 속에 나온 여섯 가지 동물들에 대한 설명이 있어요.

다들 희귀 동물들이라는 공통점이 있고 우리가 지키고 보호해야한다는 사명감이 있는 동물들이네요. 은서는 단연!!!! 눈표범을 젤 귀어워라 해요. 아빠랑 책 읽는 따님.

요즘 공주만화에 빠져서 한동안 책을 잘 안보더니만, 이렇게 호기심 유발하는 책이 오면 또 tv버리고 바로 책으로 돌아오는 기특한 딸이네요.

이번에 키즈엠도서는 처음 만나보았는데, 생각보다 넘 귀엽고 재미나고 최종적으로는 할 이야기가 많아지는 책 같아요. 여기에 나온 동물과 똑같은 동물을 도록에서 찾아볼 수도 있고, 비슷한 종은 자연관찰책에서 찾아보고 읽어볼 수 있고, 아직은 어리지만 좀 더 크면 환경보호라든지 희귀동물 보호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볼 수 있구요. 5세 또래의 유아를 둔 부모님께 진심으로 추천드려요.

 

++ 이 포스팅은 해당출판사에서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