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코 초등 국어 6-2 (2025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ㅣ 초등 초코 기본서 (2025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드디어 여름방학이 끝나고 있습니다. 완전 행복한 엄마와 슬픈 아이가 교차하는 시점입니다.
방학동안에는 수학에 올인해서 예습을 했다면 학기가 시작할 때에는 국어, 사회, 과학 모든 과목 현행을 시작합니다.
3,4학년 때에는 책을 많이 읽히고 간단하게 방학 때 예습을 시켰는데 학년이 올라갈수록 방학에 예습하기에는 양도 방대해지기도 하고 배우고 나서 복습하는 편이 시간적으로도 훨씬 유리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번 주 개학을 하면서 국어 교과서부터 현행을 시작했습니다.
미래엔에서 나오는 초코 국어는 교과서 공부도 완벽하게 할 수 있고 단원평가 대비도 완벽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아이가 어느 정도로 교과서를 이해하고 공부하고 있는지도 엄마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서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4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초코 교재로 공부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3~4학년군, 5~6학년군,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국어 교과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뭔가 흐름을 알면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시키면 좋을지도 눈에 보이고 좋더라고요.
초코 교재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는데요.
교재로 공부하는 부분과 온라인으로 QR코드 연결해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여러모로 신경써서 만들어 준 교재라는 생각을 하고 있답니다.
이번 6학년 2학기 국어는 다음과 같은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8단원이나 되고 확실히 6학년이라는 생각이 드는게 지문도 상당히 많이 길어져요. 논리적인 글도 써야 하고 정보 비교도 해야하고 글 고쳐쓰기도 하고 작품 해석도 해야하고 중학교 갈 준비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독해 교재를 따로 많이 풀리시는 경우가 많던데 저의 짧은 소견으론 국어 교과서와 교과 문제집 한권 뚝딱 제대로 하면 굳이 독해교재가 필요한가 싶은 생각도 들 정도로 문제 퀄리티도 좋습니다.
요즘 초등 국어 교과 문제집들은 교과서에 실린 작품이 나와 있으니 방학동안 관련 작품 읽히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초코 국어에도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하셔요.
그럼 첫 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1단원이 상당히 길더라고요. 깜짝 놀랐어요.
작품 속의 인물에 대해 공부하고 그에 대한 글쓰기까지 진행되는 단원이라 50쪽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이 단원에서 어떤 걸 배우는지 <그림으로 개념 탄탄>으로 배우고요.
우측 상단에 개념 탄탄 마인드맵을 QR코드로 들어가면요. 한눈에 보이는 마인드맵이 나옵니다.
노트정리가 약한 친구들은 이걸 그대로 한번씩 노트에 따라 적어보는 것도 앞으로의 공부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교과서 쏙쏙 1단계 문제들은 학교에서 배우기 전엔 살짝 풀어보았는데 확실히 초코로 꾸준히 공부한 결과인지 너무 잘 풀어놓았어요. 공부 안한다고 잔소리를 하기에는 너무 완벽하게 풀어놓았더군요.
아직 1단원을 다 끝내지 못해서 단원평가 부분과 어휘 뚝딱부분은 풀어보기 전에 보여드립니다.
단원평가 15문제정도 있고 독해로 생각 UP 문제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독해 문제들은 수능 문제들처럼 구성되어 있고 이를 미리 연습할 수 있도록 풀이도 동영상으로 함께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아이들은 연습하면 는다고 생각해요.
영상도 보고 문제도 풀어보고 그렇게 하면서 이러한 형식에도 익숙해지고, 여기에 이어서 미래엔 예비중등 깨독도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풀어보고 있답니다.
어휘 뚝딱으로 어휘도 마저 챙기면 한단원 국어 공부도 마무리가 된답니다.
저희 아이 같은 경우는 초코 국어를 학기 진행 중 교과 공부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여러 공부로 바쁜 친구는 나중에 필요한 부분만 보충하는 학습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