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과학 5-1 (2025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5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초등학교 5학년이 된 첫째의 교과서 문제집은 모두 초코로 정했습니다. 이전에 4학년때 초코 국어 문제집을 접한 적이 있었는데 교재가 좋아서 늘 기억해두고 있었거든요. 

이번에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모두 정해서 풀어보고 있습니다. 


초코 사회와 과학문제집에는 초등 3~6학년동안 어떤 것을 배우는지 한눈에 볼 수 있게 해두었어요. 5학년동안 배우는 내용이 한눈에 나와서 좋아요. 



초코 과학 5학년 1학기 교재는 총 5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흔하게 접한 주제도 있지만 용어 사용이 정확해야하는 단원들도 많았습니다. 


초코 과학의 구성과 특징은 다음과 같아요. 

+책으로 공부하는 부분

+온라인 서비스를 활용해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개념문제-유형문제 (객관식, 단답형, 서술형 등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기)-교과서 실험관찰, 단원평가 문제들을 경험해볼 수 있게 정리가 되어 있고요. 


온라인은 실험 동영상, 실험 관찰 노트 쓰는 방법을 보여주는 부분, 스스로 확인하는 정답과 풀이도 QR코드가 잘 되어 있어서 활용하면 좋습니다. 



2단원 아이가 풀어놓은 부분으로 온라인 학습법을 설명하면요. 



개념설명을 해주는 부분에 나와있는 QR코드를 바로 연결하면 영상이 실험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준비물, 실험방법 등등 실제로 실험을 할 수 없는 상황일 때에는 영상을 활용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더라고요. 



그리고 실험관찰 책 작성한 부분도 QR로 연결되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와 실험 관찰 노트 쓰는 법 힌트를 얻을 수도 있고요. 노하우, 어떤 방식이 정확하게 쓰는 법인지도 알 수 있어서 잘 활용하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정답확인도 아이가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게 QR코드로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답안지를 쥐어주지 않았는데 제가 너무나 바쁜 날에 스스로 확인하라고 할 때 활용하고 있어요. 


 

정답확인을 스스로 할 때에는 이렇게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고 답지에 나온 서술형 답변과 나의 답변의 다른 점도 비교해보고 스스로 써보기도 해보고요. 아이의 성향에 맞게 활용하면 좋겠더라고요. 



그림으로 단원 정리하는 부분도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직 학기 초라서 단원을 다 나가지 않았던터라 남겨놓은 부분인데 단원평가가 2회분 있고요. 



수행평가도 2회분이 있어서 한 단원을 정리하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코 과학 문제집을 접하면서 그리 두껍지 않은 교재로 교과서 내용을 탄탄하게 정리하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만든 툴들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존의 다른 출판사들의 교재보다 직관적인 측면도 있어서 아이와 홈스쿨을 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1순위로 추천하고픈 교재이기도 합니다. 


3~4학년 사회, 과학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 수준이었다면 5~6학년은 이제 개념 정리가 필요하고 이 학습이 토대로 중학교 교육과정이 쌓아올라가는 것이라서 무엇하나 그냥 지나칠 수가 없더라고요. 


아이들이 정말 바쁜데 꼭 필요한 부분, 지나쳐서는 안되는 부분들을 탄탄하게 개념 잡고 넘어가게 해주는 교재라서 초코 교재들이 참으로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