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이 365+ 대한민국대표 종이접기 - 온 가족이 즐겁고 행복해지는
정규일 지음 / 종이나라 / 2019년 9월
평점 :
아이들이 평소에 종이접기를 많이 좋아해서 종이접기 책도 심지어 일본어 책으로 된 것도 있을 정도예요.
우리나라에는 뭔가 창의적인 책들이 없는 편이라서 좀 아쉽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이번에 나온 종이나라 대한민국대표 종이접기 책은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아이들과 종이접기를 할 때 왜 기본 접기에 대한 이야기들이 없을까 늘 그게 불만이었어요.
아이들이 이해를 하게끔 잘 적힌 그림이나 설명이 필요한데 대부분 QR코드로 연결해놓고 영상으로 된 경우도 많고요. 아이들이 어떻게 접어야 바르게 잘 접는 것인지 설명이 필요했던 것들이 앞에 너무 잘 나와 있었어요.
기본으로 자주 접는 모양들이 있잖아요. 그런걸 전부 해놓으셨더라고요.
기본 접기로 나온 것들만 잘 연습하면 뒤에는 정말 쉽게 이해할 수 있겠구나 싶을 정도로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이 책은 또 종이접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 일깨우기, 생각 펼치기, 생각 키우기 등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더라고요. 뒤에 한번 더 보여드릴게요.

요즘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접기는 팽이랑 딱지, 표창 등입니다.
남자아이라서 그런지 친구들과 이런 접기를 가장 좋아하더라고요.
딱지 접기만 나오고 말 줄 알았는데 아래 재미있는 내용이 있어요. 지혜지를 활용한 색실첩이 나오는데 오 이런 것도 있다니 정말 놀랐네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종이접기책은 처음인 것 같아요.

목차에는 1장 행복한 생활소품, 2장 신나는 장난감 놀이, 3장 신기한 탈것 놀이, 4장 재미있는 소꿉놀이, 5장 꿈을 키우는 고깔 축제, 6장 아름다운 꽃과 식물, 7장 맛있는 먹을거리, 8장 사랑스러운 동물, 9장 신비한 물속 동물, 10장 즐거운 계절 장식, 여러 가지 도형을 만드는 방법과 여러 가지 도형으로 만든 종이접기, 종이 접어 오리기 외에 종이접기의 소재가 될 만한 것들을 거의 망라하여 다양한 주제와 여러 가지 기법들로 담겨있어요. 진짜 아이들과 다양하게 활용하기에 좋더라고요.
부록으로는 스티커도 있고 색종이도 하나 있어서 놀랐습니다.

아이가 책을 펼치자마자 잡았던 표창과 공룡이에요.
요즘 정말 옆에서 시도 때도 없이 접어대고 있습니다.

요즘 기본 접기들을 열심히 해보고 있거든요.
책에 앞에서 이 접기까지는 완료하라고 되어 있어서 열심히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종이나라 대한민국대표 종이접기
이날은 합체 미니카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접어보고 있습니다.

삼각 주머니 접기는 이날 마스터하게 되는 것 같네요.
다양한 크기 종이가 필요해서 제가 잘라서 정리해 주고요.
나머지는 아이가 스스로 모두 접었어요.
5단 합체, 열심히 만들어서 엄청 뿌듯해하더라고요.

스마트폰 같은 미디어를 좀 내려놓고 시간 나는 틈틈이 아이들과 함께 색종이 접기를 해보는 시간을 많이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종이나라 #대한민국대표종이접기 #두뇌개발 #창의력 #상상력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한 책을 읽고 아이들과 즐겁게 체험하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