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예비 초등 통합교과 - 6~7세, 하루 한장으로 시작하는 초등 학습 하루 한장 예비 초등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누나만 신경 쓰다가 어느새 7살 이란 나이가 되어버린 둘째입니다. 다른 집은 꼼꼼하게 신경 써주고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첫째보다 둘째에게 신경을 덜 쓰는 경향이 약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앞두고 아이와 함께 뭘 해볼까 하다가 미래엔 하루한장 예비 초등 교재들을 알게 되었어요.


하루한장 예비 초등 국어

하루한장 예비 초등 수학

하루한장 예비 초등 통합교과

하루한장 예비 초등 학교생활


하루한장 쏙셈 시작편 1,2

하루한장 독해 시작편 1,2 


이 정도로 많은 예비 초등 교재가 나오는 곳은 여기 미래엔뿐인 것 같더라고요. 

무엇이든 도전하기 좋아하는 첫째와는 달리 익숙하고 안정적인 것을 좋아하는,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가는 스타일인 아들에게는 학교를 좀 더 친숙하게 알려줄 필요도 있었고! 무엇보다 학교에서 이런 걸 배운다는 걸 조금 알게 되면 수월하게 1학년을 맞이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미래엔 하루한장 예비 초등 교재들로 아이와 즐겁게 이야기해 보고 있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 주제에 


나, 가족, 이웃, 나라까지 넓어지는 세계까지 배울 수 있는 통합교과.


이 부분은 1학년 때 다 배우기보다는 1~2학년 군에 있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교과서에 해당하는 내용들이 유치원생들 눈높이에 맞춰 되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1학년만 생각했었는데 5~8주 주제들을 보니 1~2학년 군이라는 걸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사계절에 대해서도 배우지만,

나, 가족, 이웃, 나라 순서대로 배우는 내용들이 예비 초등 아이가 접하기에 딱 좋을 정도로 제시되어 있더라고요. 


하루한장 교재의 특징은 쓰윽 뽑아 1장 

오늘은 이것 한장만 하면 된다는 학습에 대한 가벼운 느낌이 좋고요.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숨은 그림 찾기도 할 수 있는 즐거운 놀이 활동도 있어요. 


엄마, 아빠는 바른답과 학부모 가이드를 꼼꼼이 읽어보고 이 활동들로 아이가 꼭 알고 넘어가면 좋은 부분을 확인해보고 아이와 활동해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확실히 초등용보다 예비 초등용의 학부모 가이드가 상세하게 되어 있어요. 티칭이 힘든 엄마, 아빠는 슬쩍슬쩍 보면서 활용하기에 좋으니 한번 보셔요. 



봄이 이미 지나간 여름이라서 아이는 살짝 지루해했던 봄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곧 여름 부분 할거니까 우리 지나간 봄을 생각해보면서 즐겁게 해보자~ 아이를 독려하고요. 

가볍게 한장 들고 다닐 수 있어서 누나 수영배우는 동안 기다리면서 한장 쓰윽! 완성!


집에서도 한장 쓰윽 완성!!


아이와 공부라기 보다는 즐거운 활동으로 이 교재를 할 수 있어서 좋았고요. 


생각보다 다양한 부분을 건들어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통합교과의 내용뿐만 아니라 글쓰기나 선긋지, 색칠하기 등등

여자 아이들은 시키지 않아도 잘 하는 영역인 것 같은데 남아들은 글쓰기도 싫어하고 그리기도 싫어한다 이런 이야기 많이 들었거든요. 그냥 일상에 스며들 수 있게 잘 해봐야겠습니다. 


여름 부분도 열심히 했네요 ^^

이제 곧 가을이니 가을 오기전에 가을 부분도 마무리 해봐야겠어요. 


이래엔 하루한장 시리즈는 앱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잊지 말고 하루한장 앱 (안드로이드, IOS 모두 가능) 을 다운 받아서 교재를 등록하고 계획을 세우고 하루 한장씩 완료할 때마다 QR코드 인증을 하면 맛있는 간식이나 아이가 좋아하는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잊지 말고 꼭 이용해보시길 권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