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무 평범해 김영진 그림책 15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신간이 나왔다고 해서 궁금했고 찾아보니 아이들에게 잠자리로 읽어주면 너무나 좋을 것 같아서 서평신청을 하게 되었네요. 


<나는 너무 평범해>


그린이에게 '나에 관한 글' 숙제가 나왔습니다. 

'나에 관한 글'이라.........

성인인 저도 어려운 숙제네요. 

이 숙제를 시작하기 전에 평범하기만 한 자기를 남과 비교하더라고요. 

예전에 아이를 키울 때에는 다 잘하는 아이 정말 특별해보였는데요.

그것보다 하나하나 반짝 반짝하는 아이들이 참 많구나를 두 아이를 키우면서 느끼고 있어요. 

오은영 선생님 저서들 봐도 모든 아이들은 저마다의 특별함을 가지고 있으니까 그걸 성인인 제가 판단할 수가 없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던 찰나였거든요.

나는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정작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하나~ 그게 정말 궁금했는데

이 그림책을 통해서 아이들과 이야기 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기 형식으로 되어 있는 책은 그린이의 일기장을 보는 재미도 있고요.

내용이 부모님이 함께 읽어주면서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많아서 좋은 것 같더라고요. 


​신간이기도 하고 사진은 더이상 찍지 않지만 

최근에 나온 김영진 작가님 책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10살인 첫째도 수학 이야기에서는 아주 빵빵 터졌답니다. 유아에게만 한정을 하고 읽을 책도 아니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평범함과 특별함에 대한 생각을 나누어 볼 수 있는 책. 참 마음에 들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