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과학 3-2 (2021년) -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동아 백점 시리즈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과학문제집 백점 과학 3학년 2학기 교재를 활용하고 있어요. 


3학년부터 사회, 과학이 늘어나면서 고민이 되는 부분이 교과목 문제집을 한권씩 다 풀어야 하느냐였는데요. 1학기에는 단원별로 확인하는 수준으로 마무리 했지만, 2학기에는 좀 정리를 해볼 필요가 있겠다 싶어서요. 


백점 과학으로 선택했습니다. 백점 과학문제집은 스마트러닝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더라고요.


학습지나 동영상 강의를 따로 보지 않은 저희 아이에게 적합해보였습니다.  



예전에 아이가 초등 올라갈 때에는 그래도 학습지 하나는 해야하지 않나라고도 생각했는데 요즘 문제집은 잘 나오고 엄마가 분량 조절만 잘해주면 문제없이 해낼 수 있을 뿐더러 이렇게 무료 강의도 100%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가끔 문제집 중에서도 일정부분의 비용을 대야 볼 수 있는 것도 있지만 동아출판사는 무료로 열어두어서 좋더라고요.



강의로 실험 동영상까지 있는 것은 정말 최고! 


유아 엄마들도 아이들 과학책 많이 읽어주시던데 이런 동영상 함께 찾아서 보여주면 아이들도 좋아하겠다 싶더라고요. 실제로 저희 둘째 6살인데 누나 강의 보면 옆에서 같이 볼 때가 있어요. 


과학은 아이 연령 상관없이 즐겁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그런가봐요. 



백점 과학 문제집의 장점 3가지가 쓰여 있네요.


1. 쉽게 이해하는 실험 탐구


2. 스스로 정리하는 탐구 포인트


3. 학교 시험 대비 수행,단원, 서술형 평가



과학 교과서에는 짝꿍처럼 실험 관찰책이 함께 있어요. 


1학기에 온라인과 병행하는 3학년의 경우 학교에서 다함께 작성하기 힘들어서 대부분 숙제로 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담임 선생님께서 숙제 검사하는 형식으로요. 



백점 과학에는 실험 관찰 부분이 따로 있어요.





교과서에서 채워야 하는 빈칸에 대한 예시 답안처럼 있는데요. 


학부모님들이 이 부분을 잘 활용하시면 좋겠더라고요.


1학기 때 실험 관찰 숙제하는 아이 보면서 적잖이 당황 했던 것이 '용어' 부분이었어요.


아이는 과학에서 쓰는 용어가 아닌 자기가 쉽고 편한 단어를 선택해서 실험관찰 숙제를 하고 있었거든요. 


제가 이 부분은 이렇게 써야 한다고 하면 눈 똥그랗게 뜨고 "왜?"라고 묻는데 뭔가 예시로 보여줄만한게 없었거든요. 



아이가 이걸 그대로 베끼게 하는 것보다 먼저 스스로 작성하게 하고 용어 부분이나 표현 부분을 살짝 다듬어 주는 형식으로 활용하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백점 과학은 개념북, 시험대비북, 친절한 해석북으로 나뉘어 있어요. 


개념북의 경우 방학에 진행하고 시험대비북을 학기 중에 진행해도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네요.


저같은 경우는 조금 고민 했는데요. 아이가 워낙 방학동안 책 읽는 시간을 많이 할애하기 때문에 현재 학기 중 진도에 따라 개념북을 활용하고, 수행평가 일정에 맞춰서 정리하는 식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8월 20일에 개학을 한 저희 아이 같은 경우는 현재는 비대면 수업으로 2주째 진행 중입니다.


사명감이 철철 넘치시는 담임 선생님께서는 정말 열심히 진도를 나가고 있고요. 


비대면으로 시작하기에 2단원 동물의 생활을 하고 있어요. 


매주 나오는 학습계획표를 확인하고, 아이 교과서와 숙제를 확인하면서 현재 진행한 진도까지 개념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과학 시간 첫 날에는 과학 단원들 전체를 살펴보고요. 


선생님께서 등교할 때 할 단원, 온라인 수업으로 해도 괜찮을 단원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하는 걸 살짝 들었거든요. 


지금 동물의 생활은 아이들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계십니다. 



혹시나 아이 개념이 부족하다 생각될 때에는 백점 과학의 스마트러닝을 활용해서 아이에게 한번 더 확인할 것을 요청하고 있고요. 제가 워킹맘이다보니, 주로 제가 없을 때 더 활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있을 땐 확인차 넘어가는 경우가 많고 제가 없을 때에는 물어볼 사람이 없으니 더 보는 것 같아요)





열심히 풀고 있는 모습


워낙 사회와 과학부분은 방학동안 관련 도서를 읽도록 격려하는 편이라서요. 


문제집이 주된 학습법은 아니예요. 학교 교과서 진도에 따라 확인하는 차원이지만, 그래도 꼭 알고 넘어갈 개념들이 있는데 아이가 잘 이해하고 있나 걱정이 될 때 활용하게 되니 꽤 괜찮더라고요.




개념문제들 끝나면 소단원 묶어서 실력 평가문제가 있고요. 



단원이 끝나는 부분에 정리하고 



스스로 써보는 활동까지 있어서 제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2학기 내내 아이와 제대로 활용해서 과학 공부 해보려고요.


2학기 문제집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후기였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