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개념응용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수학 1등 되는 개념+응용 완성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아출판사에서 나오는 초등 수학문제집, 큐브수학S 개념 응용 3학년 2학기입니다.

저희 아이는 철저하게 현행이라서 그런지, 선행하는 교재들보다 한 학기 어떤 식으로 교재를 풀려볼까 제가 고민을 많이 하고 있거든요. 지난 학기는 기본 하고 바로 심화를 했더니 살짝 어려워하는 감이 있어서 이번에 선택해본 교재는 바로 큐브수학S 개념응용편입니다. 


아이가 방학동안에 할 교재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큐브수학이 동영상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진행하기에 참 좋을 것 같다고 판단해서입니다.

일단 제가 일하는 동안 아이에게 하루에 풀어야하는 양을 숙제로 줘야 하고, 혹시나 이해를 하지 못했을 때에는 친절하게 설명해줄 누군가가 필요한데요. 

바로바로 QR 찍으면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제가 함께 하지 않아도 아이가 보고난 뒤 모르는 부분을 제가 퇴근 후에 알려줄 수 있는 길이 열리더라고요.


​동아출판사 교재들은 무료 스마트러닝 QR코드 연결이 바로 되어서요. 

워킹맘이면서 엄마표를 진행하고자 하는 엄마들에게 딱인 것 같아요.

QR이 바로 연결되지 않고 로그인을 해야한다거나 그러면 아이에게 스스로 해놓으라고 말하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아이가 패드로 딱 찍기만 하면 바로 연결이 되니 엄마 입장에서는 그렇게 편할 수가 없더라고요.


3학년 1학기에 배운 곱셈을 좀 더 다져나가는 부분이고, 2학기 지나면 다시 시간내서 복습하기 어려우니 제대로 하고 넘어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1단계, 2단계, 3단계 응용 문제들까지 충실하게 담겨 있어서 걱정없네요. 방학 때 이것만 잘해도 되겠어요.

특히 3단계 응용 쏙! 부분은 예시문제와 관련된 문제로 나와 있어서 아이가 아직은 이런 타입을 편하게 느끼기 때문에 구성 측면에서 좋았고, 넓은 공간에 정리할 수 있는 것도 정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단원 마무리 문제까지 완벽 구성, 




제가 왜 그동안 동아출판사 문제집들을 보지 못했는지. 진짜 바보네요. 

이번에 우리 아이에게 꽤 맞는 문제집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북인북으로 뒤에 응용 강화북이 따로 있는데요.

응용 강화문제들도 각각 주제별로 맞게,



친절하게 진도북에서 어떤 문제와 연결되어 있었는지도 알려주었더라고요.

차근차근 기본에서 응용까지 해내고 싶은 친구들에게 찰떡인 문제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난 주까지 3학년 1학기 심화까지 완성해서요.

이번 주부터 3학년 2학기 예습을 시작해봅니다. 방학이 한달 남짓이라 스케쥴을 잘 잡아봐야겠지만 최대한 기본 부분을 끝내도록 해보려고요.


이렇게 연결되는 동영상 강의


아이패트에서는 카메라만 대면 그냥 연결되니, 참 편하네요.

곱셈은 쉽다고 엄청 자신했지만, 앞으로 2학기 단원들도 만만치 않기에 앞으로 더더욱 활용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하네요

그래도 엄마랑 약속한만큼 끝까지 봐주었어요. 고맙당~ 딸!!




그리고 곱셈에서는 아직 이 부분이 큰 영향을 차지 않지만, 개념정리가 필요한 도형파트에서는 외우자 이개념 부분을 노트에 쓰고 이해하는 시간도 가져볼 생각입니다. 




이번에 좋은 교재를 만나보고 큐브수학S 교재들이 어떻게 있는가 좀 알아봤어요.

개념, 실력, 심화, 개념응용 이렇게 4가지로 나오고 있더라고요. 

저희 아이 심화 문제집도 큐브수학S 심화도 알아봐야겠구나 생각도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