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3단계 (3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3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교 3학년생이 될 때까지 독해력 문제집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었던 저는 아이에게 독해력 문제집을 골라서 풀려볼 생각을 별로 하지 못했습니다. 



곧 잘 읽는 책들, 그동안 아이가 글을 써온 것들 이런것만 믿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제 학년에 필요한 독해력도 체크하면서 올라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동아출판에서 나오는 초능력은 좀 특별한 점이 무료 스마트러닝이라고 생각했어요.


아이 1학년 때 알았으면 비싼 학습지 하지 않고 초능력으로 커버했을텐데 왜 아이 1학년 때 비싼 학습지를 가입했을까? 라는 바보 생각을 했습니다. 


아이가 내용에 대해서는 금방 이해하고 바로 풀어내지만 이번에 풀어보았던 지문 구조에 대해서는 전혀 지식이 없더라고요.


엄마는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감도 안서고요. 



이럴 때 초능력 쌤 동영상으로 채워주면 좋겠더라고요. 



초능력 국어독해는 하루에 2개의 지문을 풀게끔 나와 있고, 어휘로 한 주 마무리까지 탄탄하게 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기존 시중에서 나왔던 문제집과 차별화 되었던 것이 아이가 실제 학년에 배우고 있는 국어, 사회, 과학, 미술, 음악 등등 다양한 주제로 지문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어요. 




아이가 풀어놓은 후에 읽어보았는데 정말 알차더라고요. 어휘 문제도 아이가 어려워할 만한 것들이 있어서 아주 알차다고 생각했어요.




바로 이 문제,


당연히 틀릴 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역시나 틀리더라고요. 


이렇게 아이들이 틀릴만한 문제들이 있고, 나중에 따로 정리하게끔 도와주면 어휘로 상당히 많이 늘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럼 스마트 러닝도 살짝 보여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요.



아이가 천연 항균을… 혼자 천연 향균으로 잘못 읽었는데, 스마트 러닝에서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니 자기가 잘못 읽었음을 스스로 깨닫더라고요. 



상단에 있는 QR을 찍으면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아이도 쉽게 할 수 있고요. 



이렇게 선생님의 강의가 나옵니다. 


저희 아이 같은 경우는 문제는 미리 풀어놓고요. 


그 다음에 강의를 보았습니다.



7분 정도의 영상으로 아이가 스스로 정리할 수 있어서 자주 활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지문을 읽고 정리하는 법도 설명해주더라고요. 이 문제집을 꼼꼼하게 활용하면 아이의 독해력이 제대로 향상될 것 같아요. 




#초등국어문제집 #초등독해문제집 #초등참고서 #초등문제집추천 #초등국어 #초등국어독해 #초등국어독해문제집 #무료스마트러닝 #동아출판 #초능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