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독해가 과학을 만날 때 2 - 3~4학년, 초등학교 교과서 중심 주제별 독해 독해가 만날 때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EBS에서 초등 신간교재가 출간되었습니다. 

이번에 아이와 함께 만나본 교재는 <독해가 OO을 만날 때> 중에서 과학과 사회를 만나보았는데요.

총 1,2 번 2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저희 아이가 제공받은 연구용 교재는 2번이었습니다. 

1번은 초등 1~2학년군, 2번은 초등 3~4학년군입니다.



이 책의 특장점을 보면요. 

구성과 특징에서 과학과와 국어과를 절묘하게 연결했다는 점입니다. 

3~4학년군 교과과정에서 배우는 과학 교과 내용을 지문으로 활용해서 아이가 국어과에서 성취하고 넘어가야할 부분을 짚어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과학 교과서를 가지고 있어서 목차를 찍어봤어요.


그리고 독해가 과학을 만날 때 부분도 함께 비교해서 살펴보았지요.



보면 학년, 학기 순서대로 제시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과학 내 큰 카테고리로 제시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3~4학년군으로 생각해서 문제집을 접근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풀어본 부분은 3학년 1학기에 해당하는 배추흰나비의 한살이 부분이었어요. 




이 부분을 택한 것은 작년에 아이들과 함께 관찰한 경험이 있고, 이번에 예습한다고 함께 교과서 살펴본 적이 있기 때문에 아이가 수월하게 해결해낼 수 있을 것 같아서였습니다.​

역시나 풀어내는 것을 보면 잘해내고 있더라고요. 

과학교과 공부하면서 국어도 다진다는 의미로 적당한 교재나 나온 것 같습니다.

요즘 엄마들이 독해 문제집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 같은데, 이왕이면 교과로 배우는 과정을 아이가 접하면 자신감도 얻을 수 있고, 구멍인 줄 몰랐던 어휘 부분 짚어보고 다질 수 있으니까요.


스스로 열심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과학과 사회는 배경지식이 중요하기에 책도 꾸준히 읽고, 이런 독해문제집으로 간단하게 하고 넘어가면 아이의 학습량에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EBS에서 다양한 교재가 나오고 있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초등·중등 교재 로드맵을 보니 아주 탄탄하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교재 선택해서 진행하면 좋겠구나 생각했답니다. 


저희 아이처럼 3학년 과학, 사회를 앞두고 고민하셨던 학부모님들은 이 교재 눈여겨 보시고 아이와 함꼐 풀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구용 교재를 증정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