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5 : 브라질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5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잘 보는 학습만화 하나 정도는 다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다른 학습 만화책은 안 보는데, GoGo 카카오 프렌즈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는 좋아하더라고요.
도서관에 신간으로 들어오면 바로바로 대출이 되니, 한참을 기다렸다가 보곤 했는데 말이지요. 이번에는 운 좋게 서평을 할 수 있어서 나오자마자 보게 되었네요.

이번 편은 꽤 알찬 부록이 있었어요. <세계 역사 신문>은 뒤에서 다시 보여드릴게요.
카카오 프렌즈의 캐릭터별 특징을 설명해놓은 걸 자세히 보기는 처음이에요. 아이가 1권 프랑스 편 읽을 때 얼핏 보긴 했는데, 디테일하게 설정해두었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캐릭터가 등장하니 아이는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악당 캐릭터도 함께 있어요. 이야기를 이렇게 이끌어 가는 모양이구나 하고 파악했어요.

브라질 편 차례는 다음과 같아요.
총 8장에 걸쳐서 브라질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어요. 지리, 역사, 문화 등등 다양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에 흥미를 가지지 않았던 아이라면 이런 책으로 처음 시작해도 괜찮겠다 싶었어요.


8장에 걸쳐서 만화 이야기 나오고, 그다음에는 자세히 설명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2~3페이지를 할애해서 설명해두어서 주제에 대해 만화보다 깊이 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카카오 프렌즈 전체 이야기를 보니 퍼즐을 찾으면서 이곳저곳을 다니며 알게 되는 형식이더라고요.
그래서인지 게임을 따라가는 느낌도 있고, 초등학생 대부분은 참 좋아할 만한 요소를 갖고 있네요.

아마존에 대해서도 아주 자세히 잘 나와 있고 현재 문제가 되어 있는 환경파괴 이야기도 담고 있더라고요.
학습만화라서 그동안 못 보게 했는데, 이런 식으로 풀어내고 있는 걸 살펴보기 이 정도는 괜찮겠다 싶기도 했어요.
마지막에 연표랑 컬러링이 같이 있어서 재미나게 색칠하면서 한 번 더 다지게 되었고요.


현재 GoGo 카카오 프렌즈는 15권 브라질 편까지 출간되었고 앞으로도 출간 예정이네요.
도서관에서 GoGo 카카오 프렌즈 MAPS도 살펴봤었는데 너무나 잘 만들어 있어서 이왕이면 같이 두고 보면 좋은 것 같아요.
 
이번 부록은 방학 때 활용하기에 너무 좋은 부록이라서 소개하고 싶었어요.
물론 1권부터 14권까지 있다는 조건이 붙지만요 ^^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고민하셨던 분들 방학에 아이들과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