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맞짱 초등 수학 2-1 (2021년용) - 하루 4쪽의 기적! 유형맞짱 초등 유형맞짱 수학 (2021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미래엔에서 이렇게 다양한 수학문제집이 나오는 줄 몰랐어요. 이렇게나 많이 나오는 문제집들 중 무려 3개나 풀어볼 수 있었네요.
#하루한장쏙셈 #수학중심 #유형맞짱 #문해길원리 #문해길심화
이번에는 유형맞짱입니다.
책 마다 개념설명, 문제수준, 구성비율이 제시되어 있어서 아이랑 어떤 문제집을 풀어볼 것인가 고민될 때 참고하면 좋은 것 같아요. 저희 아이의 한 학기 교과 수학문제집 고를 때 저는 문제수준이 중간 단계인 것으로 한 권 정도 고릅니다.
​아이가 수학을 어렵게 느껴서 수포자가 되는 걸 방지하는 차원에서 쉽고 재밌게 제 학년에 배울 개념만 잘 집고 넘어가면 문제없다고 생각하는 엄마라서요. 그런 의미에서 수학중심과 유형맞짱이 좋은 것 같은데, 학기 전 예습용이라면 수학중심 추천하고요. 학기 중에 복습용이라면 유형맞짱 추천드립니다.
수학중심처럼 개념이 자세하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온라인개학으로 EBS선생님과 배우고 나서 확인하기에는 이 정도도 적당하다 싶고, 수학익힘책의 문제가 아쉽다 싶을 때 문제 위주로 유형별로 풀 수 있어서 좋네요.

4월 20일 월요일!! 드디어 초등학교 저학년 온라인 개학이 시작이 되고 아이와 함께 교과 수학진도에 맞춰서 유형맞짱도 시작하게 됩니다. 철저하게 복습용입니다.
그래서 매일 학습하는 것이 아니고 그날 그날 배운 내용이 맞을 때 풀고 있어요.
교과서 대로 잘 되어 있고, 유형별로 문제가 많이 나와 있는 편이라서 아주 만족했어요.
풀다보면 아이의 구멍도 발견할 수 있고요.

해결 전략 익히기 부분에서는 구멍이 엄청 많이 보였거든요.
같은 유형의 문제들이 나와있어서 아이가 어디가 구멍인지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었네요.

그리고 다 풀고 나서는 유형맞짱 플래너에 이해하고 푼 정도에 따라 적어놓을 수 있어서
학기가 끝날 때 쯤에는 다시 복습할 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았어요.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인데도 아이가 스스로 해내고 있어서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사실 내년에 어떤 수학 문제집을 택해야할까 고민도 많이 되었는데, 지금 상태로라면 유형맞짱으로 고를까 싶어요.
지금까지 풀어본 문제들 중 학기 중에 풀기에는 가장 적당한 것 같았네요.

유형맞짱에는 학업성취도 평가도 4회분이 들어가 있어요.
1회는 1~3단원, 2회는 4~6단원,
3,4회분은 1~6단원 문제더라고요. 마무리용으로 풀면 적당하겠다 싶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