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파닉스 리딩 1 - 파닉스를 마스터하고 리딩으로 넘어가는 기적의 파닉스 리딩 1
문단열.이지영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길벗스쿨 출판사는 은서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것처럼 은서가 한글을 뗄 시기에 <기적의 한글학습>

그리고 수학 연산을 다잡아 줄때 풀고 있는 <기적의 계산법> 

베타 테스터에 참여했던 <기적의 독서논술> 까지 아이와 뗄 수 없는 관계의 출판사입니다.

그만큼 아이의 눈높이에서 교재를 잘 만드는 회사라고 할 수 있겠지요.



<기적의 파닉스 리딩 1>의 장점은 파닉스 스토리 13편으로 26개 알파벳 기초 음가 완벽 마스터 하게 도와주고,

리더스 1단계 수준의 쉬운 문장과 익숙한 파닉스 단어 반복으로 긴 문장도 읽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다는 점입니다.

책에 각 음가에 해당하는 단어가 나오고, 그 뒤에 스토리가 나와요.

여기 QR코드를 찍으면 다음과 같이 연결되는데요.

바로바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교재 제일 앞 부분을 좀 자세하게 알려드리자면, 

이렇게 스토리가 있어요. 여기서 아이는 A와 C음가와 친해지요. 리딩하기에 간단한 문장이라 곧 잘 읽어내요.

그리고 어휘와 친해지게끔 writing 하게끔 되어 있어요.


이번 겨울방학 때 느낀 것이었는데, 아이는 쓰면 쓸수록 늘더라고요. 여태까지 쓰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 신경 안 썼는데, 이번 참에 자꾸 쓰기를 시키게 되네요.

그리고 다시 한번 스토리 속에서 어휘를 찾아서 쓰고요. 틀린그림 찾기 같은 간단한 activity도 있어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대신 하루 분량이 다른 기적의 시리즈보다는 많은 것 같아서 파닉스 리딩 월수금, 사이트워드 화목토로 진행하고 있어요.

답지에 이렇게 쓰기란이 따로 있어서 자꾸 쓰게 만드네요.  요런거 너무 좋습니다.

파닉스 리딩은 총3권 구성으로 1권은 알파벳 음가, 2권은 단모음, 장모음, 3권은 이중자음, 이중모음에 대해 다르고 있습니다.




기적의 사이트 워드와 기적의 파닉스 리딩으로 올 봄에는 한 뼘 더 영어실력이 올라갈 수 있는 토대가 된 것 같아서 저처럼 초등 저학년 엄마표 영어를 하고 계신 분들에게 이 교재 적극 추천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