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3권 초등 수학 2-1 (2023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하루 한장 쏙셈 (2023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방학, 다음 학기 예습을 위해서 선택한 교재가 바로 하루 한장 시리즈였어요.

이 책을 고른 이유는
1. 연산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은 아이가 쉽게 할 수 있다는 점
2. 하루 한장 쏙 빼서 언제 어디서든 풀 수 있게 가볍다는 점 (실제로 저희 모녀는 도서관 방문이 잦은데 문제집이 무거우면 힘듭니다.)
3. 마지막 페이지에 다양한 내용들이 있어서 좋다는 점입니다.
 

 

 

현재 미래엔에서 나오는 수학교재들의 난이도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제가 서점에서 직접 문제집들을 보고 굳이 하루한장 쏙셈을 구입했던 이유는
겨울방학 이내 10주에 완성하고,
대부분 난이도 중하 문제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연산이 약한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어서였습니다.
좋아하는 분야가 아닌 부분은 조금 쉽게 아이에게 다가서야 아이도 더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처음에는 빽빽하게 매일 하려고 계획표를 세웠는데요.
주말은 이것저것 하느라 계획표대로 하지 못하고 약간 밀리고 있지만 그래도 평일은 아주 준수하게 잘 지켜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하루 한장 쏙셈에 있는 활용 지도법을 자주 이용해요.
연산에서 제가 아이에게 꼭 집고 넘어가야 할 사항들
그리고 이해를 못 하고 넘어갈 때에는 미래엔 교재인 <수학 중심>과 <유형 맞짱>을 통해서 개념도 다지고 유형 문제도 더 확인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엄마, 아빠 일을 하다 보니 일터에서 이렇게 한 장씩 가지고 같이 풀거나,
집에서 맘잡고 풀거나
풀기 싫은데 방학 초에 엄마와의 약속 때문에 풀거나~
그리고 이 모든 걸 완성한 10주 후에는 책이나 LOL 서프라이즈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한 개 정도는 걸어서 열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했던 흔적들입니다.
중간중간 단원 마무리 연산도 한 장씩 더 들어 있고요.
방학 동안 예습용으로 저희 아이에게 안성맞춤 같습니다.
연산에 늘 자신감 없던 모습도 이걸 하면서 아이가 자신감을 많이 얻었어요.
아마 문제 수준이 쉬워서 다 맞은 건데도 아이에게는 그러한 경험이 중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