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핀 베이커 리틀 피플 빅 드림즈 10
이사벨 산체스 베가라 지음, 아가트 소르베 그림, 공경희 옮김 / 달리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리틀 피플 빅 드림즈 10번째  조세핀 베이커
찾아보니 프랑스 가수이자 댄서라고 되어 있다. 누구지??


사실 나는 이 분을 전혀 몰랐다. 그러니 아이들에게도 알려준 적이 없는 분이다
리틀 피플 빅 드림즈에서 다룬다면 꽤나 유명한 사람일텐데, 좀 검색을 해보았더니 EBS에 영상이 있었다.

http://www.ebs.co.kr/tv/show?lectId=3079603
그리고 이 영상을 짧게라도 보면 이 분의 삶이 이해가 되기 시작한다.

조국은 미국,
그것도 흑인 차별이 심했을 때이다.
아직도 이해가 되지 않은 것이 얼굴색으로 사람을 차별했다는 것.
이건 영화 <그린북>을 볼 때도 느꼈지만, 말도 안된다.

재즈가 막 유명해진 시기에 프랑스로 건너가서 프랑스는 그녀의 제 2의 조국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프랑스 시민군을 위해서 제 2차 세계대전 때에는 스파이도 한 대범한 여성이기도 했다.
전쟁이 끝나고 전쟁고아 12명을 입양해서 무지개 가족이라고 만들었다고 한다.
여기엔 우리나라 전쟁 고아 한 분도 있었다고 한다.


책의 말미에는 그녀의 인생을 이렇게 적어두었다.

 


내가 몰랐던 인물에 대해 알게 되어서 기뻤고, 차별을 극복하고 존경받는 예술인이 되기 까지의 이야기를 아이들도 많이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미소가 참 아름다운 사람이구나라고 생각했다.

달리 출판사에서 번역되어서 나오는 리틀 피플 빅 드림즈 시리즈는 어린 여아를 둔 엄마라면 꼭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여자분들 중에 멋지고 대단한 사람이 많은데 출판사에서 만든 위인전 혹은 인물들은 너무 천편일률적이고, 요즘 같은 시대에 감동을 주기에도 부족하다.

아이들과 리틀 피플 빅 드림즈 시리즈를 보면서 더 멋진 여성을 많이 만나보길 희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