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흰곰을 키워요 그림책 마을 21
우쓰미 노리코 지음, 김숙 옮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따라 관심이 많이 가는 스콜라 그림책들입니다.
최근에 구매했던 것은 '내가 엄마를 골랐어요'였는데, 이번에는 '나는 흰곰을 키워요'를 만나보았어요.
이 책들은 엄마가 아이에게 읽어주기 전에 먼저 읽으면 좋은 책 같아요.
뭐랄까 엄마 힐링 그림책이예요.
'아이들에게
그리오 아이를 키우는 모든 어른들에게'
라는 이 문구가 이 책이 어떤 내용일 지 짐작하게 해주지요?!
 
책에 나온 12가지 중 지금의 제게 가장 필요한 부분만 찍어보았어요.
'흰 곰이 무언가를 이야기하려고 하면 느긋하게 기다려 주세요'
'하고 싶은 말이 아주 많을 테니까요'
요즘 아이들에게 제가 자주 하는 말이 '빨리빨리 말해, 엄마 바쁘잖아' 라는 ㅠㅠ
이 무슨 막말을.........
게다가 둘째에게 첫째만큼 말을 많이 걸어주지 않았던 것인지, 말도 느리고.....ㅠㅠ
반성 하나.
 
'바로 다그치며 화를 내지 마세요
그럴 때야말로 천천히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어야 해요'
라는 부분은 어제도 친정엄아에게 혼난 부분......
"넌 아이들에게 상냥하게 말해야겠다"
망;;;;;;;;;;;;;
확실히 제가 아빠보다 엄한 엄마이긴 한데.........
그래요. 반성 둘.
 

다음 이 부분.
첬째가 매번 말하는 거예요.
"난 엄마 웃는 얼굴이 정말 좋아요. 엄마를 웃게 해주고 싶어."
진짜 매번 들을 때마다 우리 딸 감동~~~~~
그런데 신나게 웃는 얼굴보다 힘들다고 말 잘들으라고 짜증내는 얼굴....ㅠㅠ
반성 셋.
이렇게 반성 세번 해보았습니다.
 
책의 말미에 이렇게 되어 있어요.
이 책을 은서보다 제가 먼저 보았거든요.
나에게 너무나도 소중한 아이들인데, 힘내서 웃는 얼굴 방긋방긋 보여줘야겠네요.
말도 좀 이쁘게 하고..
사랑하는 아이들과 꼭 읽어보심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