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패커의 복음전도란 무엇인가
제임스 패커 지음, 조계광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임스 패커가 쓴 "복음전도란 무엇인가?"를 읽고 처음 든 생각은 정말 책을 쉽게 쓴다는 것입니다. 결코 쉽게 결론을 지을 수 없는 문제를 다루면서도 막힘이 없이 술술 넘어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책이 다루고 있는 가장 중요한 질문은 영혼의 구원을 위해 기도해야할 것인지 아니면 전도해야 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것입니다. 더 간단하게 말하자면 영혼 구원을 위해 하나님의 권능만을 의지해야 하는지 아니면 우리 인간의 노력도 필요한 것인지를 선택하는 문제를 어떻게 결론내려야 하느냐는 것입니다. 

 

이 책의 결론은 영혼구원을 위한 전도는 하나님께서 역사하신 결과이면서도 동시에 인간이 주님의 명령에 순종한 결과이기도 하다는 것입니다. 더 간단하게 말하자면 영혼 구원은 하나님 권능의 결과이면서 동시에 전도의 노력이 이룬 결과하기도 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둘 중에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하나님의 권능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모든 문제에 대해서 하나님께서 직접 해결하시는데, 그럼 우리가 해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이 책의 저자인 제임스 패커는 모든 구원의 역사는 하나님의 권능의 결과인데, 인간은 하나님의 권능이 행해지는 도구와 통로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임스 패커의 이 책은 작지만 우리가 풀어야할 가장 중요한 물음에 대한 진지한 답을 주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도 쉽게 풀어서 술술 넘어갔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다른 책도 읽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