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왕 토리즈의 고민상담소 3 - 바이러스를 이겨라! 발명왕 토리즈의 고민상담소 3
신정호 지음, 박희진 그림, 한윤희 구성 / 와우팩토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다른 사람이 만든컨텐츠를 소비하고 사용하기만 하는 유저로 머물고 싶지 않고 나도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생산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메이커 수업이 붐을 이루고 있으나 재료와 시설 또한 그이상으로 중요한 멘토를 찾기 힘들어 꾸준하기가 어렵다는것은 경험해본 누구나 쉽게 알 수있다. 목공, 인테리어 등 과학기술이나 IT와는 영 관련없어 보이는 분야 및 취미활동에도 무언가 내 생각을 구체화하여 만들고 그것을 사용하며 소소한 행복을느끼고자하는 욕구들이 여러 곳에서 보인다.
학교 현장도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고 학생을 선도하고자 많은 노력을하고있고 특히 과학은 물론 실과나 미술과에도 그 시도들이 보여 흐뭇하나 발명에 대한 흥미나 필요성을 느끼게하는 데는 양과 질의 다변화가 필요하다 여겨지는경우가 많았다.
이 책은 발명의 법칙처럼 소주제를 연결하여 각 스테이션별로 학생이 직접 자신의 생각을 구체화하고 적용하여 제시된 예시와 더불어 완성하는 형식이기에 교과서를 보완한 워크북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학생은 자신의 아이디어와 더불어 제시된 사례를 통해 사고의 확장과 유기적 연결이 가능하다. 동아리활동으로 발명반을 운영하기에도 매우 적절한 활동과 시사점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