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으로 가는 공부의 추월차선 - 최상위권이 되는 실전 학습 로드맵
설공아빠(김성수) 지음 / 빌리버튼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아이는 공부를 잘 하고 싶다.“

단언컨대 그렇지 않은 아이는 하나도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저 해봤는데 잘 안 돼서, 아니면 주위에서 자꾸 하라니까 반항심에 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이 넘쳐날 뿐. 이런 상황에 검증된 공부법이 있다면 분명 희망이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 책 [1등급으로 가는 공부의 추월차선]을 집어들었다. 서울대 법대 졸업과 입법고시 합격이라는 입이 떡 벌어질만한 성과를 이룬 저자가 본인의 경험과 아이들을 가르친 노하우에 입각해 실천 가능한 방법을 자세하게 서술한다.

누구나 부러워하던 외고에 입학 후, 전교 500등이라는 성적을 받은 것은 실로 충격이었다고 저자는 학창시절을 회고한다. 일반고로 전학을 고민하다 결국은 제대로 된 공부법을 공부하는 것이 해결책이라는 결론을 얻는다. 다양한 공부법 책을 독파하고 얻었던 깨달음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공부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본인이 과외로 가르쳤던 학생들의 문제점과 해결책도 보여준다.

2장부터는 실전이다. 이해, 확인, 암기, 반복 등의 분야로 총 7개장에 나누어 공부법을 전수한다. 개념 이해부터 시작해 목차로 뼈대를 세우고, 상상하며 암기하는 기술도 가르친다. 이해가 안 되는데 어떻게 이해를 하라는 건지 모르겠는 경우는 1등급 학생도 이해가 저절로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스스로에게 상기시켜볼 필요가 있겠다. 2장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8장에서는 잘 자고, 잘 먹고, 운동도 해야 뇌가 가진 능력치를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지 않는다.

아이가 스스로 이 책을 찾아 읽어본다면 더할 나위 없이 이상적이겠으나, 그게 아니라 해도 아이에게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이 책에 보니 이런 부분이 있더라”하고 언질만 주고, 아이가 이를 들어주기만 해도 성공이라 생각한다. 의욕은 넘치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몰라 힘든 아이가 있다면, 이 책에서 제공하는 친절한 로드맵을 눈여겨보자.

- 도서를 제공받아 정직히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