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 창업학교 - 부자가 되고 싶은 꿈 많은 어린이를 위한 창업 교육 동화 열두 살 경제학교
권오상 지음, 손수정 그림 / 카시오페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두 살 창업학교’는 어린이를 위한 베스트셀러 경제서인 ‘열두 살 경제 시리즈‘ 에서 가장 최근 출간된 책이다.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최고의 미덕으로 꼽혔던 예전과 달리 요즘은 1인 기업, 스타트업, 유튜버 등에 관련된 직업을 가지거나 적어도 세컨드 잡으로 선택하는 것이 흔해진 시대이다. 이런 시국에 ‘기업가 정신’을 비롯해 ‘창업 마인드‘는 필수가 되고 있는데 이 책이 아이들에게 개념 확립과 간접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자칫하면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금융 관련 지식들이 비슷한 또래 아이가 직접 쓴 이야기의 형식으로 되어있어 친근감이 느껴지고 아이들이 즐겁게 소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러한 구성을 따라 아이들의 방송국의 창업 캠프 경험에서 오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어려움도 골고루 담겨있다. 책 속 주인공인 서연이가 키다리 아저씨 같은 주인공인 ’곰아지‘ 아저씨에게 보내는 메시지들을 읽으며 아이가 창업 경험에서 겪는 문제와 그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친구의 이야기처럼 공감하며 직관하는 재미가 있다.

저자는 초등학교 저학년이 읽어도 크게 무리가 없을 거라 하지만 아이들의 독서 능력 수준에 따라 다소 수준 있는 어휘들이 꽤 등장하므로 고학년 이상의 친구들에게 더 적합한 내용으로 보여진다.

- 도서를 제공 받아 정직하게 쓰여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