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전자책으로 월급벌기 월급벌기 시리즈
박현조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누구나 전자책을 쓸 수 있으며 전자책 업계는 진입 장벽이 아주 낮다고 단언한다. 글을 잘 쓰지 못해도, 경력이나 자본이 없어도, 딱 20장만 쓰면 수익화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저자만 믿고 도전해 수익화에 성공했다는 사례들까지 실려있어 독자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다.

이 책은 처음 도전할 때에 주제 찾는 법부터 시작해 입문자들에게 의욕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데에서 시작한다. ‘나는 정말 쓸 게 없어!’라 말하는 사람에게도 골라쓸 수 있는 100가지의 주제를 들어주며, 어떻게 잘 팔리는 주제를 선정하는지도 떠먹여주니 쉬워도 너무 쉽다.

어떤 도구를 이용해 쓰고 어떻게 브랜딩을 하며 어디에 출판을 해야 하는지까지, 그리고 심지어 페이지를 구성하는 법까지 알려주어 따라만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글을 잘 쓰지 못해 어렵다 하는 이들도 있는데 이는 극복 가능한 문제라고 한다. 왜냐하면 전자책 특성상 독자들은 원하는 정보만을 취하고자 할 뿐이지 글솜씨를 왈가왈부하고자 하는 목적이 없기 때문이다. 하루에 2시간만 있으면 2주 만에 출판이 가능하니 그 정도는 밑져야 본전 아니겠는가.

월급 하나 만으로 벌어먹고 살던 시대는 지났다. 코시국을 거치며 물가가 역대급으로 올라 마트에서 식료품 가격만 봐도 기함하게 되는 요즘, 부업을 전자책 쓰기로 시작하고자 한다면 이 책이 좋은 참고가 되리라 생각한다.

-도서를 제공 받아 정직한 견해로 씌여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