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산 수색대 - 제12회 스토리킹 수상작 비룡소 스토리킹 시리즈
김두경 지음, 아인 그림 / 비룡소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내용은 천으로 만든 옷이 폐기되고, 사람들이 그래픽 옷을 입는 미래로 구성된다.


전 세계에 퍼진 ‘스케마 바이러스’로 인해 의류 폐기물 문제가 환경 파괴를 넘어서 전염병의 원인으로 지목되었다.


이로 인해 수천만 명이 목숨을 잃고. 이 사건 이후 사람들은 전통적인 의류 대신 가상 옷을 입게 되는데, 주인공 지담이도 이러한 시대에 살아 가는 존재이다.


스케마 바이러스로 어머니를 잃은 그는 현실 세계와 단절된 채 메타버스 학교에 다니며, 외부 세계와 접촉하지 않고 살아간다.


하지만 지담이는 인기 게임 '옷산 수색대'에 접속하면서 숨겨진 진실과 마주하게 되고 단순한 게임으로만 여겨졌던 이 공간은 실제로 버려진 의류 폐기물 산이었고, 그곳에서 어린이들이 노동을 착취당하는 비참한 상황을 알게된다.


지담이는 게임 속에서 어머니가 짜 준 소중한 노란 조끼를 찾기 위해 현실과 가상 현실을 넘나들며 모험을 시작하게 되는 스토리가 주요한 내용이고 이 과정에 다양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온다.


이 과정에서 주인공 지담이를 통하여 환경오염과 sf적인 요소들이 다양하게 들어가 있다.


읽는 과정도 어렵지 않고 아이들과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같이 볼수 있는 책이고 사회전반에 걸친 환경오염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읽어볼 수 있는 것이 상당히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